지난 5일부터 제131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있는 경주시의회는 지난 12~13일 양일간 본회의장에서 집행부를 대상으로 시정질문을 펼쳤다.
경주시와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경주역 광장에서 ‘희망 2008 나눔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주민지원기금 15억원을 비롯한 국비 7억2천만원 등 총 24억여원을 들여 천군동 생활폐기물 매립장 내 음식물 쓰레기 공공처리시설 조성사업을 이 달 중에 본격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지난 7일 오전 대외협력실에서 대구지방조달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달업무 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황대원)는 지난 13일 오전 9시 회의실에서 경주상의 상공의원 및 지역 상공인,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식창조형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해 경주시 각 기관단체 및 기업체 임직원에 대한 서명운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월성원전민간환경감시위원회는 지난 13일 월성방제센터내 환경감시센터에서 월성원전 해안가 황토띠와 거품 발생, 신월성원자력 콘크리트타설과 관련된 민원 접수에 대해 한수원 관계자 설명회를 개최했다.
경주지역에는 최근 많은 문화유산해설사들이 곳곳에서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적지를 안내하고 설명해주고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문화유산해설사들은 폭넓은 지식과 사명감, 열정 등으로 관광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하며 경주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와 지자체의 복지예산 확대 등에 따라 향후 이에 걸 맞는 수준 높은 지역 복지서비스를 위한 관련 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꽃 좋고, 잎 좋고, 열매 좋은 나무라면 정원이나 툇마루(베란다) 한 켠에 모셔다 감상하고 싶지 않은 이 누구 있을까. 초여름 연분홍 도는 흰 꽃 피는 자금우(紫金牛). 가을이면 빨갛게 익은 열매가 겨우 내내 푸른 잎사귀 사이로 빛나고, 다음 해 꽃 필 무렵까지 달려 있을 뿐 아니라, 앙증맞은 한 뼘 키 때문인지 관상용으로 특히 인기다.
사상 최악의 원유유출 사고가 발생돼 특별재난 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주민을 돕기 위해 경주지역 자연보호단체가 나섰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가 개발한 고품질 기능성 GABA 과일(사과, 배)이 최근 서울 양재동 하나로 마트에 출시돼 전국 최고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주시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마을정비로 농어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편리한 주거와 합리적인 영농으로 풍요로운 농어촌 건설을 위해 연차적으로 농어촌 주택개량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어 지역 농어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백상승 시장은 지난 13일 제131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한수원 본사부지 재논의와 관련, 주민들이 아무조건 없이 재론을 한다면 몰라도 어떠한 조건이라도 있으면 논의 자체가 불가능하며 본인도 그렇게 할 의사가 없다고 말했다.
이번 제17대 대통령 선거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보여주기보다는 비방과 불신이 난무하는 선거로 치닫고 있습니다. 아무리 정치판이, 후보자들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 공약을 꼼꼼히 살펴 희망을 찾아내야 하지 않을까요?
풍년농사 지어 그냥 먹으면 부자되는데 논을 더 사려니까 배를 움켜지어야 하는 경우다. 백상승 시장, 김일헌 의원이 경주가 풍년농사를 짓고 배고픈 시대라고 하자.
백상승 시장은 지난 13일 제131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정질문에서 한수원 본사부지 재논의와 관련, 주민들이 아무조건 없이 재론을 한다면 몰라도 어떠한 조건이라도 있으면 논의 자체가 불가능하며 본인도 그렇게 할 의사가 없다고 말했다.
석등회(회장 손지익)는 지난 13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회장단 ․ 감사 이 ․ 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를 가졌다.
경북도는 지난 13일 도청 제1회의실에서 민족의 섬 독도 보전을 위한 뜻을 모아, 경상북도, 울릉군, 대구은행간 독도 관련 사업 공동 추진 등 독도 보전을 위한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독도 생태계 보전 등 독도 주변 수역의 해양 환경 보전 사업의 지속적 추진 기반을 확고히 함은 물론, 오랜 기간 지역적 토대를 다져온 대구은행과 상호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독도와 주변 해역의 체계적 보존과 관리․이용 등 독도 보전 사업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품질 좋고 맛있는 ‘현곡 우렁이 쌀’을 맛보세요.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개발하고 우수 자원봉사자들을 발굴, 격려함으로써 자원봉사의 활성화와 협력 지원체계, 참여의식 증진으로 시민문화 정착에 기여할 목적으로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혜)는 지난 5일 오후 3시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2007 경주시 자원봉사 대축전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