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향인 출연재단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호·인물사진)이 선발하는 JBM(Jewelry Brand Management)​ 제10기 장학생 모집이 오는 24일부터 2019년 1월 13일까지 진행된다.
JBM 장학과정은 국내 최초의 주얼리 분야 핵심 전문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1인당 연간 1500만원의 재원을 지원하는 주얼리 브랜드마케팅 실무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5년간 지속해온 이 과정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주얼리마케팅 교육을 통해 국내 브랜드 개발을 촉진함은 물론 해외 명품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주얼리 산업을 리드해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모집에서 선발된 교육생들은 2019년 3월부터 1년간 국내 최고 교수진의 지도 아래 체계적인 실무와 이론교육을 받아 명실상부한 주얼리 사관생도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는 전문학사 이상 졸업(예정)자로서 주얼리 브랜드를 창업하거나 주얼리 전문가가 되고 싶은 사람은 전공을 불문하고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 2차 아이디어 기획안 작성 면접, 3차 인성면접 등을 거쳐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은 경주 출신의 보석왕으로 일컬어지는 ㈜리골드 이재호 회장이 사재 200억원을 털어 2009년 설립한 우리나라 최고의 주얼리 전문교육재단이다. 이재호 회장은 초등학교 졸업 후 농군과 점원으로 전전하다 스무살 무렵 시계수리공으로 귀금속업계에 뛰어 들어 우리나라 최고의 귀금속업체를 일군 기념비적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어린 시절 자신이 배우지 못한 한을 달래는 한편 우리나라 주얼리 산업전반의 기술적, 창의적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이 같은 교육활동을 지속해 왔다.(문의) 02-747-1859 / master@w-jewel.or.kr / http://www.w-jewel.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