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교양교실, 체험, 문화교실 등 풍성
초·중·고 학생들이 지난 19일부터 일제히 겨울방학에 들어갔다.
지역 각 단체들은 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방학을 보다 알차게 보낼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올 겨울에는 신라문화와 한국문화를 배울수 있는 문화교실 및 문화체험 행사가 풍성하며 교양프로그램과 유적답사 프로그램도 눈에 띤다.
또 신라문화진흥원이 준비한 역사문화교실은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가족간 정을 돈독히 해줄것으로 보인다.
■문화교실 및 문화체험교실
▲제3회 부모와 함께하는 역사문화교실
신라문화진흥원이 준비한 `부모와 함께하는 역사문화교실은 문화강좌, 전통문화체험(연만들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주의 역사유적지에 대한 이해와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할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내년 1월 14일에 개최되며 연제작비로 3천원, 문의는 신라문화진흥원 746-1950.
▲즐거운 YMCA 이색박물관 기행
경주YMCA는 내년 1월 15일부터 2박3일간 태백석탄박물관, 참소리에디슨 박물관, 대관령 박물관, 고씨동굴, 정동진 역 등을 둘러보는 이색박물관 기행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마련한다.
박물관 기행은 따분하고 재미 없어서 가기 싫어하는 박물관, 딱딱한 박물관에서 자연스럽게 알아가고, 즐겁게 보고, 많은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선착순 15명, 참가비 7만5천원이며 문의 및 접수는 경주YMCA 743-2888.
■유적답사
▲안동의 옛 문화를 찾아서…
신라문화진흥원은 안동제비원 마애대불, 봉정사, 신세동 7층석탑을 둘러보는 역사문화기행을 오는 1월 7일 개최한다.
참가비는 어른 2만원이며 도시락과 교재, 교통비가 포함된다.
가족참가시 어린이는 무료이다.
■교양 및 학습프로그램
▲겨울방학 취미(교양)교실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초중고생들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취미(교양)교실을 연다.
취미교실은 컴퓨터, 서예, 한문, 미술, 사물놀이, 풍물놀이, 에어로빅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부 과목에 한해 성인들도 수강할수 있다.
지난 18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으며 수강료는 성인 1만5천원, 청소년 1만원이다.
▲용강복지관 겨울방학프로그램
용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컴퓨터, 미술, 수학, 영어, 칼라믹스, 풍선장식, 국악교실, 동화구연 등의 과목으로 진행되며 성인대상의 요리교실, 컴퓨터 교실, 홈패션, 포크아트 등 성인 사회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경주YMCA 철새생태캠프
경주YMCA는 오는 8일부터 2박3일간 금강하구 자연생태캠프장으로 철새생태캠프를 떠난다.
이번 캠프는 철새탐사공부, 철새생태관찰, 철새캠프축제, 환경신문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7만원 문의는 경주YMCA 743-2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