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도시사업단이 올해 상반기 추진한 ‘초·중·고 찾아가는 인문강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인문도시지원사업 ‘경주, 공감문화 상생플랫폼 도시’의 일환으로 경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지역 청소년들의 인문적 ..
한국에 정착하는 외국인 아이들이 한국어를 배우며 한국 문화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무리됐다. 경주한국어교육센터는 지난 25일 2025학년도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총 39명의 학생이 한국어 교육과 다양한 특기적성 수업을 한 학기 동안..
2026년 개교를 앞둔 (가칭)한국반도체마이스터고등학교(현 경주공업고등학교)가 지난 12일 경주공업고등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열고 신입생 모집 준비에 나서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설명회에서는 학교의 설립 목적과 교육 비전, 학과 운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8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열리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모집 대상은 북경주 지역 14세~16세 청소년이다.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일 오후 9시까지다. 경주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를 비롯해 안강청소년문화의..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신혜경)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18일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6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폐렴은 병원체에 의해 폐에 염증을 일으키는 감염성 질환으로 빠른 진행과 합병증 위험이 높아 정확한 진단과 신속한 치료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진..
경주여자고등학교 양궁부 학생들이 전국대회에서 개인전 금메달과 단체전 동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화랑기 제46회 전국 시·도 대항 양궁대회가 지난 7일부터 12일까지 전북 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에서 경북 대표로 출전한 경주여고 3학년 에이
신라문화원이 국가유산청 후원으로 경주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창의체험 교육 프로그램 ‘상상더하기 월성해자’를 추진하고 있다. ‘상상더하기 월성해자’는 경주 월성해자의 역사적 가치와 출토 유물을 소재로 한 문화유산 체험 프로그램으로 경주 내 초·중학교와 지..
황성동에 위치한 계림고등학교가 폐역된 서경주역 인근으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공간재구조화 사업 대상인 계림고가 도심 내 공사의 어려움, 공사 중 학생 문제 등의 이유로 개축 대신 신축 이전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경북교육청은..
선덕여자중학교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즐거운 학교! 가고싶은 학교! 우리들이 만드는 학교! 사제동행 여름 캠프’를 운영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팀 활동과 공동 창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능력을 기르며, 협력적 ..
안강에 위치한 안강전자고등학교가 경북모빌리티고등학교로 교명을 바뀔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안강전자고의 교명을 ‘경북모빌리티고등학교’로 변경하기로 심의·의결했다. 교명 변경은 2026년 3월부터 적용되며 행정예고와 조례 개정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안강에 위치한 안강전자고등학교가 경북모빌리티고등학교로 교명이 변경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안강전자고의 교명을 ‘경북모빌리티고등학교’로 변경하기로 심의·의결했다. 교명 변경은 2025년 3월부터 적용되며 행정예고와 조례 개정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이번 교..
선덕여자중학교는 지난달 23일부터 지난 4일까지 ‘칭찬 릴레이 시즌2 – 팥빙수 나눔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리틀농부 동아리’와 담당교사 정의석의 기획 아래 자발적으로 운영됐으며 참여 학생들은 천 원으로 팥빙수를 즐기는 동시에 칭찬 문화 확산의 ..
신경주대가 결국 임금체불 해결 기한을 넘기면서 정원 감축 또는 통폐합 취소 처분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교육부는 최근 설립심사위원회를 열고 신경주대 통합 선제조건이었던 임금체불 해결 기한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신경주대는 당초 지난 4월 13일
동국대학교 총동창회가 지난 26일 2025학년도 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국장학회 장학금은 동국대 총동창회 산하 재단법인 동국장학회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24명에게 100만원 씩 총 2400만원을 수여했다...
동국대 WISE캠퍼스 평생교육원(원장 이영찬)과 (사)경주발전협의회(회장 김신재)가 지속가능한 경주발전 연구 및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개발·컨설팅에 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상호 인적·정보 교류를 통한 협력체제 구축 △경주..
신경주역세권 개발과 함께 추진 중인 가칭)화천초등학교 신설이 학생 수 부족 우려 속에 ‘반쪽 개교’로 전락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지역 학령인구 감소세가 뚜렷한 상황에서 통합학교 등 대체 방안을 서둘러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경주시에 따르면 신경주역 인근 화
전통문학인 향가와 최신 기술인 인공지능을 접목한 교육 활동으로 융합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학교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조미영)는 동국대WISE 인문도시사업단과 지역의 전통문학인 향가와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창의적 교육 활동
지난 18일 양동초등학교 운동장이 밤늦도록 생기로 가득 찼다. 학교 안에서 직접 곤충을 관찰하고, 어둠 속 자연과 마주하는 찾아가는 생태 교육 ‘야(夜)단법석 학교 곤충’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 32명이 참여했다. 아이들은 네 개
동국대 WISE캠퍼스가 지난 20일 자오성량(赵声良) 둔황연구원학술위원회 주임위원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동국대학교 건학위원회 중점 사업과 연계한 행사로 한중문화우호협회,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중외문화여행교류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대한불교조계종, 은..
외동도서관(관장 안상기)은 여름방학을 맞아 책과 건축을 연결한 창의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5년 여름독서교실: 도서관 너머 건축이야기’를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오는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제페토 프로젝트’ 공간에서 진행된다. 지역 초등학교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