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위생과(과장 전점득) 직원들은 지난 4일 현곡면 형산강 일원에서 생활쓰레기 줍기 등 자연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9일 오전 11시 경주향교 명륜당에서 전통제례의식을 재현하고 있다.
중증장애인요양시설 경주온정마을(원장 손정숙)에서 지난 3일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의 밤’행사를 가졌다.
사회복지법인 민재 중증장애인요양시설 경주푸른마을은 지난 3~4일 양일간 직원 및 봉사단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배추와 고추의 매콤한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2010년 사랑의 김장김치담구기 행사를가졌다.
추운 겨울날씨로 서민들의 겨울나기가 걱정되고 있는 가운데 경주 강동면 동우회(회장 권덕준· 모서가구 대표)가 독거노인 등 불우 이웃들이 언제든지 필요한 만큼 가져갈 수 있도록 ‘나눔의 쌀독’을 면사무소 현관에 설치해 운영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사)경주희망봉사단(회장 장춘봉)은 지난 3일 오후6시30분 힐튼호텔 대연회장에서 17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초대회장 취임식을 갖고 지역 봉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경주제일교회 제일사랑재단은 지난 8일 오전 11시 경주문화원 안강교육장에서 열린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교실 수료식에 참석해 보온물병을 선물로 전달했다.
경주 강동 시금치가 해마다 고소득을 올려 농한기 효자 작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주지역 유일의 시금치 작목반인 강동 시금치 작목반(회장 권덕준)은 지난해 반원 28명이 10억원의 매출액을 올려 고소득 부농의 꿈을 이뤄 가고 있다.
경주시 용강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안술용)는 지난 7일 관내 불우이웃에게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 50박스(5kg들이)를 전달하며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경상북도와 전라북도의 '정보화마을 영호남교류대회'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안강읍새마을남여지도자협의회(회장 장용득, 김옥순)는 지난 8일 경주문화원 안강교육장에서 ‘제1기 다문화 종강식 및 이웃사랑 나누기 사랑의 쌀독채우기’ 행사를 개최했다.
양북면 한우작목반(회장 김병기)은 지난 6일 구제역 방지를 위해 자체 비상 방제단을 구성하고 예방활동에 들어갔다.
재경 천북향우회(회장 손무수)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7일 오후 7시 여의도역 인근에 위치한 예성가든에서 50여명의 천북인들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단구초등학교 서울동창회(회장 김종화) 정기총회 및 송년회가 지난 11월 27일 오후6시30분 역삼동 소재 포에버리더스클럽에서 60여명의 동창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라중학교 서울동창회(회장 송영섭) 송년의 밤이 지난 2일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에서 열렸다.
재경양북향우회(회장 차동민) 송년의 밤이 지난 1일 오후 6시30분 용산 전쟁기념관 뮤지엄홀 3층에서 80여명의 향우들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재경 강동향우회(회장 이동건) 정기총회 및 송년의 밤이 지난2일 오후 7시 역삼동 소재 포에버리더스클럽에 6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재경 건천향우회 및 재경무산중고동창회 송년의 밤이 지난 2일 오후 7시 영등포구 대림동 소재 썬프라자 뷔페웨딩홀 3층 무궁화 홀에서 재경 건천향우회 이상건 회장, 재경 무산중고 동창회 김석근 회장 등 150여명의 향우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2010년도 경총회(회장 백승관) 송년의 밤이 지난 11월 25일 강남구 역삼동 소재 돈존스 연회장에서 경총회원 60여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열렸다.
재경 안강향우회 송년의 밤이 지난 2일 서초구 잠원동 소재에 위치한 JS강남웨딩홀에서 200여명의 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