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총장 한재숙) 신입생 입학식이 지난 2일 오후2시 지혜관 앞 광장에서 학부생 883명, 석·박사 대학원생 143명 등 총 1천026명이 첫 출발을 하는 입학식을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성배)는 최근 심부름센터에 의한 영아납치, 살인, 청부폭력행위 등이 빈번해지자 ‘심부름센터 불법행위특별단속’ 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불법 도청 등 타인의 비밀을 침해, 도용. 누설하고 있는 불법행위자들의 범행을 근절시키기 위하여 강도 높은 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위덕대학교 설립 준비와 캠퍼스 조성에 큰 역할을 했던 홍정표(61) 행정처장이 지난 2일 퇴임했다.
황진홍 전 경주부시장이 최근 단행된 경북도 인사에서 환경산림수산국장으로 발령을 받았다. 황 전부시장은 지난 2003년까지 경주시 부시장을 지내다 지난해 국방대학원을 졸업한 후 이번에 경북도에서 다시 근무하게 됐다.
전 국회의원 김일윤(67) 박사가 지난 1일 경주대 제6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경주시가 최근 북천둔치에 민자로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 추진을 계획하자 경주환경운동연합(의장 최석규, 집행위원장 김치종)이 부당하다며 백지화를 촉구했다.
경주시는 농어민 삶의 질 향상과 편리한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해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올해 노인들의 비생산적인 놀이문화를 탈피하고 다양한 여가생활과 취미생활을 통한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건전한 여가선용 기회 제공을 위해 경로당 장수강좌를 운영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역사문화관광도시 경관에 맞는 건축물 미관을 만들기 위해 ‘건축물 미관 향상을 위한 학술용역’에 들어갔다.
국립경주박물관은 그 동안 네티즌들의 접속이 불편했던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해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