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면은 지난달 25일 천북면자연보호협의회(회장 윤용동) 회원 20여명과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천북면 물천리에서 보문관광단지로 이어지는 약 4km 도로 주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환경정비를 한 구간은 숙박업소가 다수 있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윤용..
현곡면은 지난달 25일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최만도) 회원들과 함께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이미지 제공을 위해 새봄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환경정비에는 주민센터 직원들과 함께 약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가지 도로 주변과 금오교 일대 하천변에 쌓여 있는 각종 오물과 생활쓰레기, 폐비닐, 폐스티로폼, 폐..
보덕동은 지난달 25일 통장협의회(회장 김곤칠) 주관으로 암곡동 10통장 남춘진 씨 과수농원에서 통장과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현장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현장통장회의는 그동안 회의실에서 진행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생생한 현장 방문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직원 및 주민 간 원활..
월성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달 25일 통장회의에서 경주소방서 황오119안전센터 관계자를 초청해 25명을 대상으로 주택용 기초소방시설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에서는 아파트를 비롯한 단독주택에 가정용분말소화기, 주택경보용 화재감지기 등 주택용 기초소방시설 설치의 필요성을 교육하고 실제 소화기를 들고 ..
외동읍은 4월 1일부터 맞춤형복지팀을 운영함에 따라 4월 25일 읍사무소에서 마을 이장 및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복지팀 신설에 따른 ‘찾아가는 복지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에서는 신설된 맞춤형복지팀의 역할과 기능,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상생복지단)의 기능과 역할 등에 대해 홍보했다.외..
경주시에서는 김유신장군의 고택으로 알려진 사적 제246호 ‘경주 재매정지’ 유적 발굴조사에서 출토된 비늘갑옷(찰갑)편을 고증 과정을 거쳐 갑옷을 재현했다.통일신라시대 때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비늘갑옷은 유적의 정비계획수립을 위해 지난 2013년~2014년 걸쳐 이뤄진 발줄조사에서 토기와 기와, 다른 금속유물등과 ..
세계적인 그래피티 작가 3인이 한자리에 모여 도심 뒷골목에 그려져 있을 법한 그래피티의 생생함을 보여준다. 2018년도 우양미술관의 첫 번째 기획전시 ‘그래피티: 거리의 역습’展이 5월 4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양미술관 1, 2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 중인 그래피티 작가 중, 알타임 죠(한국), 제바(한국), 켄지 차이(말레이시아) 작가가 참여해 대형벽화를 중심으로 평면회화, 디지털 영상 페인팅, 입체작품 등 3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큰마디병원(대표원장 이길호)은 지난 28일 지역 환원사업의 일환인 ‘제5회 환우와 함께하는 큰마디병원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길호·김영수·오두환·나영두·김상진 원장을 비롯한 큰마디병원 관계자들과 경주시의사회의 이홍우 원장, 환우 및 지역민 300여 명이 참석해 건강한 걷기에 대해 알아보고 황성공원 일대 2km를 걸었다. 특히 경북지역사회서비스센터의 김태규 강사가 올바른 걷기에 대해 자세히 안내함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평소 걷는 자세에 대해 알 수 있는 자리가 됐다. 또한 신나는 공연과 병원에서 준비한 푸짐한 경품으로 참가자들의 완주를 독려했다. 이길호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 행사는 좁은 진료실을 벗어나 기쁜 마음으로 소통하는 자리”라며 “걷기는 스트레스를 날려 정신건강과 만성질환을 예방을 할 수 있는 운동이다”고 말했다. 또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행복하게 웃으며 걸어서 건강해 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환우대표로 나온 김성춘 동리목월문학관 교수는 “걷기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며 “좋은 날씨에 건강걷기를 통해 100세 시대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큰마디병원은 평소 2009년에 개원해 내년 초 확장이전을 준비하고 있다. 2016년 저소득층 인공관절 수술비 지정병원, 2017년 보훈청 지정병원으로 선정됐고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한 의료 서비스 확충 및 소외계층 후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어 버전이 신설된다.지난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몬테네그로 코토르에서 열린 ‘제45차 OWHC 정기 이사회’에서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에 이어 OWHC 공식 홈페이지에 한국어 버전을 추가하기로 결의했다.이번 정기 이사회에는 의장도시인 캐나다 퀘벡시를 비롯해 벨기에 브..
경북관광공사는 27일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이하여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와 포항지역 장애인 50여명을 초청해 ‘GTC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경주문화투어를 실시했다.신체적 여건 등으로 야외 나들이가 쉽지 않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도움을 주고자 실시하는..
안강제일초(교장 전호상)는 27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기초 저․중학년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학교적응을 돕기 위해 또래관계향상 및 학교적응프로그램을 실시했다.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활동은 스트레스 받았던 경험을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고 상황에 맞는 감정을 표현해봄으로써 서로를 ..
양남초(교장 김현숙)는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아침 독서시간을 이용해 1,2학년을 대상으로 20분간 학부모 및 고사 책 읽어주기 시간을 운영한다.책읽어주기를 희망한 학부모 및 교사가 매주 목요일 아침시간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유익한 도서를 선정해 읽어줌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함께 나누는 즐거움과 소통의..
경희학교(교장 김경순)는 4월 23일~27일까지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동료장학 및 현장 맞춤형 컨설팅 장학을 실시했다.동료장학은 총 40명의 교사가 같은 학년 및 과정별로 7~9명이 한 조가 돼 진행했다. 공개수업 참관 및 수업 동영상 열람을 통해 상호 수업을 참관하고 협의회를 통해 교실 수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
양남초는 27일 경주시 원자력정책과 지원으로 방사능 방재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에게 방사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만약을 대비한 안전사고 시 대피요령을 숙지했다.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방사능 방재 순회교육에서는 원자력발전소 원리 및 방사선에 관한 기초 지식에 대한 설명과 원전비상시 행동..
금장초는 23일부터 일주일동안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나라사랑 교내 문예대회를 실시했다.금장초는 학생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각종 행사를 통해 독도사랑을 생활화하고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독도교육 운영 주간에는 독도 ..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27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개막했다. 이번 도민체전은 27일~30일까지 4일간 도내 23개 시군을 대표하는 1만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지역의 명예를 걸고 갈고 닦은 기량은 겨룬다. 시부는 육상과 수영, 축구 등 26개 종목, 군부는 15개 종목에 참가해 상주시민운동장을 비롯한 28개 종목별 경기장에..
경주시는 지난 27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제128주년 세계노동절 및 2018년 근로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한국노총경주지역지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이강우 경제산업국장, 엄순섭 시의회 부의장, 최원삼 경북동부경영자협회 상임부회장, 권오탁 한국노총경북본부의장, 지역노조위원장을 비롯한 근로자와 가족 500여명..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한반도 평화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겨레하나 경주지회와 경북노동인권센터, 경주여성노동자회 등을 비롯한 20여 개 지역시민사회단체는 30일 ‘남·북 정상의 한반도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 환영 기자회견을 열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모든 노력에 동참 의..
경북도교육문화진흥원(원장 김동락, 전 청도교육장)이 주관하고, 경북교육청이 후원한 '세계문화유산교실 탐방 체험 프로그램이' 지난 28일~29일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이번 탐방은 경상남북도를 다니며 다양한 문화를 체득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성주 세종대왕 태실, 합천 해인사 대장경 판전, 고령 가야문화유적지 ..
최양식 경주시장이 6.13지방선거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시장은 30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주시민들의 판단과 선택을 구하며 겸허하게 시민들 앞으로 나아간다”면서 “시민과 함께라면 그 어떤 어려움도 극복해 나갈 것”이라며 무소속 출마를 공식화했다. 최 시장은 “무소속 시장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