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29일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전국 최고의 축구 인프라 시설을 갖춘 경주시가 어린이날인 5월 5일을 맞아 시가 관리하는 축구장을 어린이들에게 무료 개방하기로 했다.
싱그러운 봄밤 출렁이는 남산의 나뭇잎들과 저 은하의 별꽃처럼 이 다음 어느 생에서 우리는 또 그무엇이 되어 만나겠지요.
경주시민들의 숙원이었던 경주역사문화도시조성을 위한 특별법 제정이 지난 29일 국회 문화관광위 법안심사소위에서
봄부터 가을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안압지에서 펼치는 야간 상설공연이 그 막을 열었다. 지난해까지 통상 100회를 기록한 안압지공연은 사적지에 대한 야간조명과 함께 경주관광 활성화를 위해 백상승 시장의 취임 초기에 기획된 작품이다.
경주시가 실시한 시립화장장 현대화사업 부지공모에서 사업에 응모한 12개 지역 대부분이 향후 집단민원의 소지가 많은 곳이거나 입지조건이 좋지 못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주가 미래 가능성을 열어가기 위해서는 앞으로 화두가 될 힐링의 메카를 지향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경주지회 준비위원회는 30일 성명서를 통해 “총선 직후, 교육과학기술부가 ‘단위학교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지방 교육 자치를 내실화하기
경주YMCA는 2008년 소비자 상담사 아카데미를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의회는 4월 28일부터 5월 2일까지 제135회 임시회를 열고 집행부가 제출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을 심사의결 했다.
경주역사문화도시조성 선도사업인 월정교 복원공사가 시작됐다.
한국지역신문협회(한지협)는 김천파크 호텔에서 지난 25일부터 26까지 양일간의 일정으로 정기총회 및 기자연수회를 개최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웅촌면 대복리 토종닭 사육농가에서 최근 간이검사 결과 조류인플루엔자 양성반응이 나와 현재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서 정밀검사에 들어간 가운데 인접한 경주시가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경주의 대표적 명품 농산물이자 최근 수출 효자 농산물로 부상해 농가소득 증대에 일익을 담당하는 현곡배 수출작목반(대표 김윤식)에 올해 저온저장고 1동이 건립된다.
경상북도 사회복귀시설협회가 주최한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정신건강지킴이 캠페인’이 지난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렸다.
디아너스C.C(대표이사 장윤규)는 지난 24일 대한적십자사의 협조를 받아 사랑의 헌혈 캠페인행사를 직원 및 캐디들의 자발적인 참여속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졌다.
안강읍】 안강읍사무소는 65세~ 70세 노인(’38.1.1~’43.9.30생)을 대상으로 기초노령연금을 확대 지급하기 위해
안강읍】 안강읍사무소(읍장 김기열)는 지난 24일에 새로 개설된 현곡~안강도로 청령 나들목부근 형산강 제방안에 있는 10여년간 묵은 방치폐기물 100여톤을 처리했다.
싹에서부터 제법 짙푸른 녹색을 띤 다 자란 잎새까지 5월의 산색은 갖가지 푸른색의 향연으로 참 곱다. 양남면 기구리를 가기위해 입실에서 동대봉산을 넘어 가는 고갯길 정상에서 발아래 펼쳐진 아름다운 산색에 잠시 넋을 놓았다.
경주경찰서(서장 김석열)에 근무하는 현직 경찰관들의 아들 2명이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 최종 합격해 화제가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