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주사랑실천연합회(회장 윤주호, 이하 경사연) 창립1주년 기념식이 지난 26일 오후6시 서라벌대 원석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윤주호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1년은 아쉽고 부족한 점이 많아 두어깨가 참으로 무겁게 느껴진다”며 “경사연이 경주제일의 단체로 우뚝 서는 원년이 되도록” 하는 일 등 경사연의 새해 비전을 제시했다.
지난 28일 오후6시 30분 황실예식장 커피숍에서는 경주청년연합회 동우회(회장 박성수) 회장단·감사 이·취임식 및 신년인사회가 열렸다.
‘그만하세요! 이제 여기까지만 하고 그만 두는 것이 어때요?’, ‘항상 당신이 옳은 판단을 하고 있다고 착각하지는 마세요’, ‘당신이 하고자 하는 일은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지만 그것이 나와 무슨 연관이 있지요’, ‘꼭 그것을 내가 해야 합니까? 이 일은 아무래도 나보다는 다른 사람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어진 일에만 충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삼강산(三江山)에 이르니 호미기맥따라 치술령 토함산도 고향길 안내하네 허연 이마를 들어내고 대목장 보는 어르신같이 바쁜 단석산 굴뚝 위로 연기를 날리며 며칠만 쉬었다 가라고 자꾸만 다가온다.
늦은 점심을 끝낸 일행은 개성공업지구의 현장으로 안내되었다. 남측의 자본과 기술 그리고 북측의 토지와 인력으로 하나가 된 곳이다. 사업의 목표에 모두가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절망보다는 희망을 가지고 경청하는 자세인 것 같았다.
재단법인 문화엑스포(이사장 김관용 경북지사) 사무처장에 이태현(55·사진) 전 경상북도공무원교육원장이 임명됐다. 이 신임사무처장은 지난 28일 오전 엑스포 브리핑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공무원들에게 ‘출근하지마라’라는 지시로 유명한 이철우 경상북도 정무부지사가 지난 28일 퇴임했다. 민선3기 이의근 경북도지사 때 정무부지사로 발탁된 이 부지사는 민선4기 김관용 도지사의 재신임을 받음으로써 단체장이 바뀌어도 중용된 전국 최초의 정무부지사라는 기록을 남겼다
벽소령 대피소에 8시 23분 도착하니, 집에 있으면 잠자리에서 일어날 시간에 벌써 지리산의 반을 넘어섰다. 이제 가슴이 뿌듯해지면서 걱정했던 지리산 구간은 생각보다 쉽게 끝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이곳은 많은 종주자들이 1박을 하고 종주를 하는 중간 지점이 되는 곳으로 형제봉과 삼각고지를 지나 연하천 산장에 도착한다. 연하천 샘터의 시원한 물속에는 내
경주신문은 지난 31일 아침 7시30분 서울 용산 소재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2008년도 출향인 멘토 조찬간담회’를 가졌다. 서울지역 경주출향인 신년교례회를 겸해서 열린 이날 간담회에는 백상승(경주시장), 정종복(국회의원), 최병준(경주시의원), 김일윤(경주대학교 재단이사장) 등 경주지역에서 올라온 인사들과 이영만(전 서울체신청장), 최양식(행자부 차관), 김석기(경찰종합학교장), 최병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지난 30일 성동·중앙시장에서 재래시장 화재예방을 위한 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을 비롯한 여성의용소방대원, 시장번영회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화재 위험성이 높은 중앙, 성동시장에서 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장상인들과 이용객들에게 화재의 경각심을 일깨워 재래시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실시됐다
대구지검 경주지청과 범죄예방위원회 는 지난 28일 경주지청 대회의실에서 황보 중 지청장을 비롯한 검사, 관내 불우 청소년 25명과 가족, 범방위 김원표 회장을 비롯한 후원 범죄예방위원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름다운 만남의 날’ 행사를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하상구)는 지난 28일 서장실에서 중앙경찰학교 신임 순경 213기, 214기 실습생 전용구 등 4명의 현장실습 신고를 받았다. 실습 교육생은 28일부터 이달 8일까지 2주간 각 기능 및
대구은행(은행장 이화언)은 지난 28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해 달라며 작년 한해 ‘경주사랑통장’으로 조성된 기금 2천360만원을 기탁 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구은행 박인규 경북1본부장과 강영순 경주영업부장이 참석해 백상승 시장에게 개인신고시설(5개소), 노인무료급식소(4개소), 지역아동센터(10개소), 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타 등의 시설을 대표해 전달했다.
설날 합동세배35년 전통 민족의 대 명절 설날이다. 요즘은 서력기원으로 된 달력에 익숙해서 그렇지 우리민족의 사실상 한해의 시작은 설날이다. 음력에 의한 무자년 새해는 이제 시작인 셈이다.
경주시가 성과 중심주의 시정운영으로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29~30일까지 이틀간 보문관광단지 내 한화리조트에서 100여명의 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추진 종합성과 평가 대비 자체 워크숍을 가졌다. 과거의 폐쇄적이고 연공서열 중심의 인사관리에서 탈피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와 일하는 공무원이 인정받는 평가 시스템을 구축 하고자
경주시는 민족 고유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값싼 수입 농축수산물의 부정 유통방지와 농산물의 공정한 거래를 유도하고 소비자 및 생산자의 보호를 위해 설맞이 농축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에 들어갔다. 이를 위해 시는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경주 출장소와 함께 24명으로 구성된 합동지도단속반을 편성해 다음달 5일까지 대형유통업체를 비롯한 재래시장 등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지도단속을 펼쳐 농축수산물 유통질서를 확립시켜 나가기로 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어촌 지역주민의 소득증대를 위해 ‘농촌여성 일감갖기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다양하게 생산한 농산물들이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가 외동읍 방어리 지역주민 소득 증대를 위해 개발한 ‘아리아강정’은 전통방식으로 만들며, 농산물품질인정을 받은 쌀에 엿기름을 넣어 당화시켜 만든 순수 맥아엿(조청)을 사용한다.
경주시의회(의장 최학철)는 지난 30일 시장과 시 간부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본회의장에서 제13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해 2월 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와 경북도는 지난 29일 오전 11시 경주 현대호텔에서 서한 ENP(주)와 풍력발전 및 선박엔진 등 조선부품 제조공장 설립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관용 도지사, 백상승 시장, 이기명 서한 ENP(주) 대표이사, 백운대 한국프랜지공업(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2008년도 경주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낙농, 토마토, 도시소비자 등 3개 과정으로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경주시에 거주하는 만65세 이하의 낙농 및 토마토를 영농하고 있는 농업인이나, 올바른 농산물 소비, 농촌교류 체험과 전원생활을 희망하는 소비자로 전형방법은 농업대학 선정기준에 의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