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경주여중 교사 동편 북성로 95번길을 따라 계림초등학교 쪽으로 가면 중간 지점에 철책으로 둘려 쌓인 돌 더미가 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경주지역 5개 해수욕장(오류, 전촌, 나정, 봉길, 관성)이 지난 9일 개장해 손님맞이에 들어갔다.
신비처럼 서려있는 산허리의 운무 저 깊숙한 골짜기의 응달에서 심오한 궁창의 냄새 같은 것이 묻어온다.
가수 남진, 정수라, 조항조, 신효범 등 유명가수 20여명이 출연했다.
경주 야구인들의 화합의 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척수장애를 앓고 있는 현곡면 상구2리 권찬욱(69세)씨에게 전동휠체어를 전달했다.
7년여 동안 이어져 온 안압지 상설공연이 노동고분군 봉황대로 옮겨 개최되다.
연꽃의 자태를 보기 위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는 제 172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9일 오전 11시 나정해수욕장에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여름방학기간에 학교 교육의 연장선에서 학생과 교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안강비화로타리클럽의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달 28일 안강 신라뷔페에서 거행됐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남경주로타리클럽의 신구임원 이취임식이 지난 1일 오후 7시 내빈을 비롯한 회원 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문 아리원에서 개최됐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로타리클럽의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달 30일 오후 6시 30분 보문 아리원에서 거행됐다.
민선5기 시장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리는 '제19회 경주시장기 시민축구대회가 지난 3~4일 양일간 축구공원 4,5,6구장에서 32개팀 8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지난 6~ 7일 양일간 서천 주차장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 활동에 필요한 소방전술 및 특수 장비 조작능력 강화를 위한 ‘2010년 하절기 현장활동 표준기법 훈련’을 했다.
26만 경주시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제6대 경주시의회가 지난7~8일 양일간 전반기 의장단 선거를 통해 김일헌 의장과 이만우 부의장 체제를 구축하고 ‘화합하는 의회, 신뢰받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를 슬로건으로 출범했다.
물가에서 생금生金을 보랴.
.
조선시대 역사를 공부한 사람은 누구나 율곡 이이의 십만양병설이 실현됐으면 하는 아쉬움을 느낀다.
건국동물병원(원장 박진형, 외동읍 입실리 소재)은 병원을 이전 개원하며 지난 6일 쌀 20㎏ 11포(50만원 상당)를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외동읍사무소에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