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오후 3시 황성공원 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제34회 신라문화제 개막제에서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졌다. 이날 개막제의 주 행사인 고유제를 앞두고 본부석을 비롯한 관람석의 시민들이 대부분 자리를 일어나는 바람에 정작 고유제는 헌관들을 비롯한 일부 관계자들만의 의식으로 끝나는 웃지 못 할 일이 벌어진 것이다.
경주시의회(의장 최학철)와 포항시의회(의장 박문하)가 의원상호 교류방문을 통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방행정력 강화와 제도개선, 정책개발에 공동 연대하기 위해 지방의회 출범 후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다음달부터 자동차보험 기본계약 가입자는 무보험 대리운전자가 사고를 낼 경우 자신이 가입한 보험에서 보상 받을 수 있다. 또 가족이나 1인 한정 특약 등 운전자 제한형 자동차보험 가입자들은 연간 1만5천원 정도의 보험료만 부담하면 대리운전 사고 발생시 보상 받을 수 있게 된다.
김관용 도지사 취임이 후 경북도청이전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경북도는 이달 안으로 도청이전에 따른 관련 조례 제·개정 및 가칭 ‘도청이전 100인 특별위원회’구성에 착수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경주역사문화도시 조성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인 황룡사 실물 복원 사업이 2017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 12일 경주시청에서 열린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수립 자문회의’에서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지금까지의 연구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향후 10년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세우고 황룡사 목탑 및 사찰의 실물 복원은 2017년쯤에 시작키로하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가 지난달 12일 정부가 추진한 기관승격에서 배제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더욱이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지난 5월부터 기관승격을 위해 경주시와 지역 일부 사회단체에 협조를 의뢰했으나 경주시는 관심조차 두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 다.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진태)가 주최하고 호텔현대경주가 협찬하는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가 18일 오전 9시부터 경주 보문관광단지내 보문골프클럽에서 열렸다.
비상용 환경감시차량은 만일의 비상사태 발생시 방사성 물질의 대기 확산 평가, 주민 예상피폭선량 계산, 실시간 방사선량 측정 및 방사능 분석이 가능하며
명원뷔페에서 지난 18일 오전 11시 경북농아인협회 경주지시부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3대 지부장 취임식을 열렸다.
힘차게 미래로! 하나 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문화, 화합, 질서, 경제체전을 기본 목표로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87회 전국체육대회가 17일 오후 6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7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경주시와 산내고원 한방휴양마을(대표 우광섭 )이 산 좋고 공기 맑은 경주시 산내면 고원지대인 내일리 일원에 은퇴자를 위해 조성중인 \"경주 산내 고원마\"』이 \"2006 전원마을 페스티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제3회 경북사회복귀시설 연합 체육대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 충효동 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개최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18일 주간재활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평소 바깥 나들이가 어려운 저소득층 지체 및 정신 장애인․가족들 30여명과 자원봉사자 원화회와 함께 산내 OK그린 청소년수련원으로 가을나들이를 떠난다.
남동천지점 개점으로 동천동 지역주민들의 금융기관 이용 기대
변화하는 독자들의 취향과 요구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웹사이트 업그레이드와 이에 따른 사이트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이트 운영
경찰관이라는 직업으로 울릉도에 발령받아 한때 근무한 지역에서 알게 된 홀로 사는 노인과의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NULL
NULL
NULL
제34회 신라문화제가 지난 13~15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렸다. 그러나 34회째 맞는 신라문화제가 남긴 정체성을 찾기 어렵다는 지적을 받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