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화라이온스클럽의 창립6주년기념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4일 오후 6시 30분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봉사는 맑고 아름다운 사랑으로’라는 2010~11년 클럽 구호로 출범하는 신라라이온스 창립 제20주년 기념행사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355-H지구 박수복 총재를 비롯한 내빈, 회원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0일 보문 아리원에서 개최됐다.
경주사회가 한전·한수원 통합 추진설 때문에 또 다시 정부에 대한 원성으로 넘치고 있다.
자옥산紫玉山 도덕산道德山이 마주보는 골짜기 숲 그늘 깊은 이곳에 각고의 세월이 퍼렇게 서렸고나.
60년만에 돌아온다는 상서로운 백호의 해가 밝은지 엊그제 같은데 신록이 온통 푸르른 여름이 성큼 다가왔고 그와 더불어 올해 호국보훈의 달도 말미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6·2지방선거는 경주시의 발전과 도약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대적 명제임과 동시에 구세력과 신세력, 기득권과 개혁세력간의 반목과 갈등이 얽힌 한판의 명승부였다고 볼 수 있고 이것은 경주시민의 위대한 승리라고 볼 수 있다.
족저 근막염은 발의 바닥을 덮는 질긴 섬유조직에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이다.
행사
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김시종)는 성폭력으로 보호관찰 중인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잃어버린 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심성계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성동시장내 상가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 진압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한 용감한 시민이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0일 전국대학사회봉사담당자협의회(회장 최준환) 회원 55명은 경주 현대호텔에서의 2박 3일 워크샵 일정 중에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광스님)을 방문했다.
'2010 미스 경북 선발대회'에서 영예의 경북 진(미스경북 실라리안 진)은 김혜영(20 동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 3학년) 양이 차지했다.
위덕대학교(총장 배도순)는 11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위덕대학교 도서관에서 기말고사 준비에 여념이 없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김밥, 주먹밥 등을 만들어 나누어주는 ‘제2회 더(The) 사랑한데이(Day)!’ 행사를 마련했다.
경주보훈지청(지청장 정하태)은 지난 9일 오후 2시에 황성공원 충혼탑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초·중·고등학생 600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1회 ‘나라사랑 큰 나무 청소년 호국백일장’을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10일 오전 11시 경주시 산내면 의곡리 183번지 신축공사현장에서 산내전담의용소방대 청사신축에 따른 안전기원제를 지냈다.
경주대학교의 22대 ‘역시 총학생회(회장 이춘경)’는 지난 8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바자회 수익금으로 구입한 백미 10kg들이 33포대를 선도동주민센터에 기탁해 선도동 관내 독거노인 17가구에게 10kg들이 2포씩 지원했다.
청하의료재단 농심요양병원(이사장 정기화)은 지난 10일 병원 개원식을 맞아 축하화환 대신 쌀을 받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경주시에 백미 200포 (시가 8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저학년 선수들에게 보다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실력 향상을 돕기 위해 지난 대회와 달리 U-10 (3, 4학년)부를 추가로 신설해 16일간의 열전에 들어가게 된다.
재구 외동읍 향우회(회장 오진필)는 지난 8일 오후7시 대구 제이스호텔(동대구터미널옆) 에서 회원가족 등 7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2010년 정기 총회를 가졌다.
시민생활체육을 통해 건전하고 활기찬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동호인 저변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제17회 경주시민생활체육대회가 지난 13일 오전 9시30분 시민운동장에서 개회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