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 동국참사람봉사단은 지난 24일 발대식을 갖고 7월 1일까지 7박 8일 동안 필리핀 알바이(Albay)주 리가오(Ligao)시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정부의 한전·한수원 통합논의로 지역 지도층과 시민사회단체들의 통합 반대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크린시티 경주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던 최양식 시장이 지난1일 취임했다.
중부동에 거주하면서 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함께 나누기위해 모인 것이다. 다양한 연령층이 모였지만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만 있다면......’ 이라는 마음하나로 모인 중부동새마을부녀회이다.
백상승 경주시장 이임식
경주시음식업지부(지부장 이갑채)는 지난 9일 양남해수온천탕에서 양남지역외 500여 업소와 17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 1800여 업소가 참석한 가운데 ‘2010년 기존영업주 위생교육 및 남은음식 제로 운동 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창립 27주년을 맞는 외동라이온스의 기념행사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2일 오후 5시30분 외동읍민체육관에서 내빈을 비롯한 회원, 가족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무한봉사’를 다짐하는 감포라이온스 창립 34주년 기념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1일 오후 6시30분 양남면복지회관 일송홀에서 열렸다.
경주 원화라이온스클럽의 창립 10주년 기념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5일 현대호텔에서 열렸다.
창립 9주년을 맞는 금관라이온스의 기념행사 및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6일 현대호텔에서 개최됐다.
경주시 수영연합회(회장 김영도)가 주최하는 제2회 경주시 수영연합회장배 경주사랑수영대회가 지난 20일 국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에서 열렸다.
호반에서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24일 서장실에서 동료직원과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0여년간 소방에 몸담은 소방공무원 2명의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지역의 모 사립고에서 벌어진 교비횡령 및 교사채용 비리가 지역사회를 충격에 빠뜨리고 있다.
어디서나 간에 밤은 적요하다.
-
--
(사)환경운동실천협의회와 형산강살리기 봉사회는 지난 19일 오전 11시 경주대학교, 서라벌여중 학생 등 200여명이 모여 역사 문화 유적지 분황사를 중심으로 깨끗한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소장 김미경)는 성장기 문제행동아동의 정신적·감각적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 및 치료비용을 지원해 주는 ‘학생 정서·행동발달 선별’사업으로 문제행동아동 양육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
중증장애인에게 근로능력의 상실 또는 감소로 줄어든 소득과 장애로 인한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매월 일정액의 연금을 지급하는 장애인연금법이 지난 4월 12일 제정, 오는 7월부터 시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