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 경주시 청년회원 100여명은 새봄을 맞이하여 지난 16일 오전 6시부터 2시간 동안 송화산 기슭에 자리잡은 흥무공원을 비롯한 김유신장군묘 일대에서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해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가락 경주시 청년회 회원들은
경주시가 '북천둔치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가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고 추진하고 있는 북천둔치 조성사업은 70억여원을 들여 남천, 서천, 북천 ‘3대 하천 네트워크 조성’사업 일환으로 실시되고 있다. 시는 그동안 북천둔치조성에 걸림돌이 되었던 포장마차 24개소를 지난 2월에 모두 철거함에 따라 황성대교~경주교~보문교에 이르기까지 총길이 6.5km에 이르는 북천둔치 조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 활동을 통한 장애인의 신체적 기능회복과 재활의욕을 고취하고 시민의 자율적인 참가 유도로 축제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제고와 명랑하고 건전한 사회기풍을 조성하기 위한 제7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가 20일 오전 10시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천년고도 경주에는 지금 벚꽃이 떨어지고 난뒤 안압지․반월성과 계림․첨성대 등의 동부사적지 일대와 황룡사지 주변에 친환경적인 유채꽃이 만발하여 지역주민 및 관광객의 새로운 관광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백상승 경주시장은 19일 오전 11시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장학생 보호자인 이․통장을 초청해 장학금 증서를 수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이․통장 자녀 장학금 증서 수여식에는 내남면 노곡1리 박효상 이장 자녀외 22명에게 2천 1백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으며 시정발전을 위한 여론도 함께 수렴하는 시간도 가졌다.
경주경찰서에서는 2005년4월19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05년도 새학기를 맞이하여 관내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명예경찰 소년단 80명과 지도교사 등을 위촉하여 교육장 및 유관기관 단체장을 초청 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선발된 포돌(순)이 소년단원들은 앞으로 경찰관과 함께 교통정리 및 교내 행사시에 봉사활동을 실시 할
제7회 경상북도 장애인체육대회를 밝혀줄 성화 안치식이 19일 오후 4시 경주시민운동장 현관에서 개최됐다. 백상승 경주시장을 비롯한 이갑진 시각장애인 경상북도연합회장, 경주시체육회관계자, 장애인, 공무원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성화 안치식에는 경주 동남산 기슭에 자리잡은 화랑교육원 채화지에서 이날 오후 3시 칠선녀 채화 ⇒ 경상북도 시각장애인연합회장 ⇒ 경주시 시각장애인 연합회장 ⇒ 차량 봉송, 대회가 열리는 시민운동장에 도착, 경주시장이 인계 받아 경주공고 고적대의 우렁찬 팡파르가 울리는 가운데 안치됐다.
동천지구대(대장 이경훈)은 4월 18일 오후 경주시 천북면소재 신라공업고등학교 전교생 800명을 상대로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 학교폭력실태와 예방대책 등에 대해 설명하고 아울러 청소년 성범죄와 가출, 교통사고 및 봄철 범죄예방을 위한 자위방범요령 등과 경찰의 역할 등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김성배 경주경찰서장은 2005년 4월 19일 서장실에서 인사발령자에 대한 신고를 받고 발령 부서에서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인사발령된 직원은 보안과 외사계 근무하던 이동언 경장이 중앙지구대로, 중앙지구대에서 근무하던 김동섭 경장이 정보과 정보2계로 각각 전보 발령했다
경주경찰서는 2005년 4월 19일 소회의실에서 반부패대책 추진 실무위원회를 개최해 각 기능별 불친절 민원해소를 통한 청렴도 향상방안 주제안 발의 및 행후 추진과제에 대하여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