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최근 경기침체 가속화로 인한 실직 휴폐업 미취업자 등 위기가구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지난 2개월간에 걸쳐 비 수급 빈곤층에 대한 실태조사를 한결과 2715가구를 발굴했다.
경주개인택시지부(회장 한규호)는 최근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상품권 4050만원을 구입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u-City구축 사업 천년고도 경주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죠”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조길조) 회원 100명은 3월 11일 10시부터 13시까지 남산삼릉에 집결해 남산자연보호 산불예방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조길조) 회원 100명은 3월 11일 10시부터 13시까지 남산삼릉에 집결해 남산자연보호 산불예방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방폐장 인근주민대표들과 일부 시민사회단체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방폐장 특별지원금 3000억원 중 895억원 사용계획안이 경주시의회를 통과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지난 14일부터 9월 13일까지 일본 시가현의 미호뮤지엄 오카야마시립오리엔트미술관 도쿄 고대오리엔트박물관 등 3개 박물관에서 열리는 특별전 ‘유라시아의 바람, 신라로’에 신라 문화재를 출품 전시하고 있다.
경북도는 지난 6일 ‘지방공무원과의 대화’ 행사 참석차 대구를 방문하는 한승수 총리에게 지역현안에 대해 건의했다.
자유선진당 이채관 예비후보자는 이번 4월 29일 재선거 출마자중 전국에서 가장 먼저 공천을 받고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이 후보는 지난 2월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회창 총재로부터 공천장을 수여 받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시민들 속으로 뛰어들었다.
26년 동안 감옥생활을 하던 사람이 출감할 때 세계 모든 매스컴과 온 국민이 환영하고 축하했습니다. 그가 바로 넬슨 만델라 입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최근 보건교육장에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설명회와 동국대 가정교육학과 박동연 교수를 초빙해‘보충식품의 선정근거와 활용’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위생업소들이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이용요금을 인하하기로 했다.
경주시는 농산물 개방화에 대비한 농산물 경쟁력 제고와 생산비 절감으로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체계를 구축하고자 올해 사업비 13억여원을 투자해 중․소형 농기계 6종 455대를 지원하기로 했다.
경주시립노인전문간호센터에서는 주간프로그램의 확대운영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우리 함께 손 잡아요’ 라는 프로그램을 지난 11일 부터 11월 30일까지 연중으로 실시한다
3년간 경주시새마을회를 이끌어갈 신임회장단
경주시의회에서 보류됐던 방폐장특별지원금 사용 안이 다음 달 또 다시 시의회에 상정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경주지역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가 상징성과 후세를 위해 사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는 지난 6일 오후 6시 30분 서라벌대학 원석 컨벤션 웨딩홀에서 시의회 이진락 부의장,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허가 승인 자축연을 가졌다.
시의원은 시민의 대표자로써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는 물론이고 사생활에서도 높은 도덕성과 청렴성을 요구받고 있다. 이런 사항들을 위반하였을 때는 경우에 따라선 일반 법률에 의해서 처벌 받음은 물론이고 의회 자체에서도 징계도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11일 본부 강당에서 우수중소기업 63개 업체가 참여하는 ‘신기술인증제품 우수 중소기업 제품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석구)는 지난 9일 외동119안전센터와 외동읍여성소방대 10여명이 노인요양시설‘베다니 요양의집’을 찾아 할머니 대상으로 미용 이발 및 목욕봉사, 요양원청소, 말벗되어주기 봉사활동을 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