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동리 목월 기념 사업회 주최로 ‘제 3회 동리 목월의 시 소설을 찾는 음악축제’ 가 다음달 5일 오후 7시 30분 포항 효자 아트홀에서 열린다.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켜 지역문화예술의 버팀목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는 사단법인 전통문화진흥회(이사장 김수현) 신라소리 연희단이 오는 28일 서천둔치 장군교 특설무대에서 ‘음과 선, 그 꿈의 향연’ 을 주제로 여름의 끝자락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경주시는 양축 농가의 경영안정 지원대책을 마련하고 양돈농가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모돈 갱신 사업을 연차적으로 실시해 양돈농가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기로 했다.
안압지 : 전통국악, 흥겨운 연예인 콘스트, 퓨전국악 콘스트 , 가을음악페스티벌 보 문 : 천년의 소리/음과 선 그 꿈의 향연/타악퍼포먼스/경기소리 극/ 앙상블의 밤/우리민요와 전통무/얼씨구 좋을시구/ 한국전통연희의 밤-
김중현 교육과학기술부 차관이 26일 나로우주센터에 열린 브리핑에서 페어링 분리 이상으로 궤도진입에 실패한 위성이 지구로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월산 큰스님이 불국사 인근 주민을 위한 단체로 만들었다는 영산회는 가슴이 따뜻한 불국사 신도 몇몇이 모여 따뜻한 식사 한 끼라도 대접하고자 하는 마음에 8년 전부터 분황사 무료급식을~
차도옆 동천동 가로수에 새 2마리가 다정스럽게 둥지를 트고 있다. 암수 나란이 정겹게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가로수에 새둥지가 이색적이다.
동국대학교 간호학과 동아리 “소화”는 지난 24~ 26일 내남면 안심리에 위치한 경주푸른마을을 찾아 장애인들과 함께 힘들었지만 즐거운 3일을 보냈다.
경주에서는 이봉구(이피부과)원장, 마도훈(경주이비인후과)원장, 백승인(백승인소아과)원장이 동참해 무료 의료 봉사를 하고 있다. 그중 백승인 소아과 원장을 만나 의료봉사의 의미를 점검해 보았다.
베트남에 숨은 의료봉사를 6년째 실시하는 단체가 있다. 그 중에 경주에 있는 의사 3명이 참석해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고 있고 봉사회의주축이 되고 있어 경주를 빛내고 있다.
'심심하니? 놀러와! 청소년을 위한 놀이터!!' 청소년들의 여가생활 및 문화활동을 돕고자 각 시도별16개 지역에서는 청소년문화존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내 약 20여개 설치 된 시 지정게시판은 영화포스터나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중요한 홍보게시판이다.
전국민의 관심을 모으며 지난 25일 발사된 한국형 우주발사체인 나로호(KSLV-1)에 실려 우주로 쏘아 올려진 '과학기술 위성 2호'에 대한 교신이 끝내 무산됐다.
경상북도가 강원도, 울산광역시와 공동으로 입안하는 '동해안권 발전 종합계획안' 의 추진전략과 사업구상안의 윤곽이 드러났다.
경상북도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700여개의 중소기업에 대해 '추석 경영안정자금' 1,700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640개업체 1,441억원보다 60개업체 259억원이 늘어난 규모이다.
경주YMCA는 2009년부터 아동 청소년 보호법이 시행되면서 지난 6월에 실시한 1차 모니터링한 결과에 의해 판매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주시 성건동에 대표적인 재래시장으로 자리잡은 중앙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3회 중앙시장 떡과 토종한우 축제” 가 다음달 4일부터 이틀간 중앙시장 앞 광장에서 열린다
경주시 수도사업소에서는 최근 시민들이 자주 찾는 먹는물 공동시설인 관내 15개소 샘터(지정 3개소, 비지정 12개소)에 대한 환경정비의 일환으로 노후화된 안내판을 교체․설치함으로써 이용시민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정부는 신종 인플루엔자의 지역사회 전파 차단으로 국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우리 국민 모두가 신종 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 해야 합니다.
지난 7월 8일(수) 사)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주관하는 자기표현대회에 참가하여 당당하게 자기표현상을 수상한 지적장애인 김나현(경주푸른마을, 26세)은 지난 8월 21일(금)~23일(일) 일본 기타큐슈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한일장애인국제교류대회에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