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동청년연합회, 중부동 자율방범대(회장 전성환, 사무국장 윤상주)에서 주관하고 여러 자치단체 및 기관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경로잔치에는 김경술 부시장, 최학철 시의장, 박병훈 도의원, 김성수 ․ 정석호 시의원, 최정임 중부동장 등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했다
한수원(주) 방폐장건설처(처장 정기진)가 주최하고 최정임 무용단(전통국악예술단)이 주관, 양북면과 양북면 이장단협의회 후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공연에는 장고, 북, 상쇠, 징 등 사물을 이용한 길놀이를 시작으로, 화원무, 비천무, 살풀이, 부채춤, 오고무 등 전통무용과 가야금 4중주 연주 그리고 한국 전통
향토출신인 이주태 박사(산자부 무역위원회 위원, 구도교역 대표이사, 경희대 무역학부 겸임교수)는 방문연구원으로 있는 워싱턴대학교 Jackson국제학 연구소에서 지난 17일(KOREA-USA FREETRADE AGREEMENT AND ITS IMPLICATIONS)라는 제목으로 논물을 발표했다.
이원달 화백(강동문화원장)이 지난 22일~28일까지 강동문화원 운영기금 마련을 위한 제8회 개인전시회를 다누리미술관(강동구민회관 1층)에서 가졌다. 이번 전시회에서 이 화백은 그동안 제작, 소장하고 있던 풍경화 중심의 작품 37점을 선보였다.
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권기한)는 수확시기를 놓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재배 농가에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을 집중 투입하여 농민들의 수확을 도왔다.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경주시 천북면 일대 배 재배 농가에서 사회봉사대상자 38명을 투입해 배 수확․선별 및 저장작업을 지원했다. 사회봉사자 김모(42, 도로교통법)씨는 "일 년을 고생해 이렇게 결실을 맺는 것을 보면서 저도 자신의 일에 땀
한국수력원자력(주)(이하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태성은)는 21일 경주시 황성공원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2007 경주국제마라톤대회’의 국제대회 부활을 축하하고 경주와 한수원을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후원사로 참여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장애인 재활자조모임 일환으로 지난 19일 재활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60여명에게 경주엑스포 문화체험나들이를 실시했다. 이날 나들이는 경주대 사회체육학과팀에서 그동안의 재활운동능력에 대한 중간 평가 및 개인별상담, 레크리에이션 지도와 보건소 자원봉사자 원화회가 중식봉사, 경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차량지원 등 재활장애인들이 엑스포장의 문화체험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유비쿼터스컴퓨팅 연구소는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동국대 전자상거래연구소(소장 송유진 교수)와 (주)캐노아(대표이사 구기모)에서 공동으로 설치한 산학연협력 기업부설연구소로, 중소기업이 산학연협력을 통 한 연구개발 활동을 위해 대학 및 연구기관과 협력 하에 기술개발을 하는 연구소이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연구와 인력양성 및 학문적 발전을 목표로 IT/보안 솔루션과 전자상거래, 유비쿼터스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 설계 및 S/W개발 및 운용에 주력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2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07년산 공공비축용 산물벼 수매에 들어갔다. 매입 곡종은 안강 RPC에서 일품벼 1만7천250포대를 매입하고, 대동 RPC에서는 동진1호로 1만2천포대 등 총 2만9천250포대를 매입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가 지난 2일 농촌진흥청이 실시한 2007년도 전국 우수 농업기술센터 평가회에서 농촌지도 역량강화부문 우수 농업기술센터로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상 사업비 1억원을 받았다.
이날 행정협의회는 동해안이 지방화·세계화 시대를 맞이하여 국토 3대 축의 하나인 환동해 축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할 역사적인 사명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남해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있다며 그 동안 정치적 논리에 치우친 서·남해안 중심의 L자형 국토개발 전략을 동해안을 포함한 U자형 개발로 전환해 국토가 균형 있게 개발돼야 한다는데 뜻을 모았다.
대선과 총선을 앞두고 공정하고 사실에 입각한 보도를 지향하는 ‘선거보도 전문연수’가 25일~26일 (양일간) 경주 보문단지내 코모도 호텔에서 열렸습니다.
덕암봉사회(회장 윤덕관)는 24일 동천동 소제 모사우나에서 독거노인30여명을 모시고 무료목욕봉사 활동을 하고 있어 훈훈한 감동을 전하였습니다.
경주노인대학(학장 김수광)은 24일 노동동에 위치한 노인대학 강당에서 원생, 교사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대학합창단’ 창단식을 가졌습니다.
제28회 2007년도 신라미술대전 입상작 전시
경주시 여성자원봉사회는 23일 실내체육관에서 봉사자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여성자원봉사자 체육대회를 열었습니다.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예방을 위한 시민 건강강좌가가 서라벌문회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제28회 2007년도 신라미술대전 입상작이 서라벌문회회관 전시실에서19일부터 24일까지(5일간) 시예, 사진, 추천, 초대작가 등이 전시됩니다.
지난 19일 경주엑스포장에서 열린 대한민국 영화연기 대상이 수상자들의 대거 불참으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 시상하는 이번 '대한민국영화연기대상' 은 당초 참석하는 것으로 계획됐던 남녀주연상 김혜수와 조승우, 남녀 신인상 정지훈(비), 김아중 등 총 14개 분야 17명의 수상자 중 절반 이상이 불참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특별기획전시의 하나로 ‘경상북도 전통문양‧캐릭터 전시’가 26까지 열리고 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 처용의 집(기획전시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에서는 경북도 문화콘텐츠 공모전인 ‘전통문양디자인 콘테스트’와 ‘캐릭터디자인 공모전’의 올해 수상작을 비롯해 두 행사의 역대 수상작 등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