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체육 경북도볼링연합회(회장 장길화)는 지난 5~6일까지 경주시 황성볼링장에서 내빈과 선수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회 연합회장배 국민생활체육경북도 남여클럽오픈볼링대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생활체육회(회장 황인철)는 지난 5~6일까지 양일간 경주시 강변테니스장에서 김관용 도지사, 정수성 국회의원, 백상승 시장, 황인철 경북도생활체육회장, 23개시군 선수 550명과 임원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3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천혜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동해바다를 역사문화 유적과 연계한 새로운 녹색해양관광복합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9일 오후 4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녹색해양복합공간조성사업 용역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열린 보고회는 백상승 시장, 이재웅 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공무원과 용역업체인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유관기관인 경주시수산업협동조합장과 경북관광개발공사 개발처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지난 8일 오전 10시 52분경 경주시 양남면 하서리 진리방파제 인근 갯바위에서 낚시를 하다 바닷물이 차면서 고립된 신모씨(34,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외 3명을 긴급 구조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혜)는 우리지역 자원봉사활동의 다양하고 진솔한 체험담을 통해 새로운 가치관 형성 및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자원봉사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해 ‘제5회 경주시 자원봉사활동 체험수기’를 공모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지난 7일부터 10월 9일까지 33일간이며 지역 내에서 자원봉사활동 경험이 있는 단체 및 개인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찬란한 불교문화가 살아 숨 쉬는 천년고도 경주를 서른 번 이상 방문했는데 싫증나지 않고 자꾸만 찾고 싶습니다” 일본 규슈 제일의 대사찰 남장원 주지 하야시 가쿠죠 대승정이 지난 8일 오후 4시30분 시청을 방문해 백상승 시장을 예방하고 불사리(사리탑 안에 3과의 사리가 들어있음)를 증정했다.
경주상공회의소(회장 이정우)는 지역의 주요 제조업체 50여 곳을 대상으로 4/4분기 기업경기전망을 조사했다. 이번 조사결과 전분기 BSI‘105’에 이어 기준치(100)를 크게 상회하는 ‘121’로 조사되어 지역 제조업체들이 느끼는 체감경기는 올 하반기 이후 침체국면에서 벗어나 향후 지역경기가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경주 세계 문화엑스포는 지난 7월부터 상설화 된 주말(토, 일) 오후 3시 콘서트에서 ‘매직쇼’에 ‘비눗 방울쇼’를 가미한 버블 매직쇼가 선보인다.
다연소리청의 '제4회 영남땅에 핀 우륵의 향기' 공연이 9월 22일(화요일) 저녁 7시30분서라벌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천년고도 경주에서 '제7회 한국여성태권도 연맹 회장배 전국 태권도 품새 대회' 가 18~ 20일까지 3일간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시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집중시켜온 '선덕여왕 행차' 가 이번주말 오후 3시 대한민국 관광 1번지로 부상하는 보문관광단지에서 열린다.
올해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을 찾은 관람객이 100만명을 넘어 섰다.
잘 아시는대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고 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종종 과거를 물어서 어떻게 하겠느냐고 하지만 결국은 진실을 알라는 것 아닙니까
경주 농협과 쌀 소비운동을 함께 진행해 경주주부의 저력을 보여준 경주농협 주부대학 동창회 배귀화 회장을 만나 보았다.
경주는 쌀 생산 도시이다. 작년에 풍작으로 많은 재고를 가지고 있다. 창고에 남은 재고를 없애야 추곡 수매를 해도 부담이 없다. 쌀 소비운동을 함으로 농민들과 시민들의 부담이 없다. 농민들이 든든해야 시재정도 든든해진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도 풍작이 예상 되지만 오히려 농가에서는 근심이 늘고 있다. 식생활 습관변화에 따른 쌀 소비부진, 쌀 재고 누적 및 쌀값하락에 따른 농가소득 감소가 현실화 되고 있다.
서라벌대학(총장 김재홍)에서 교육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학생취업페스티발을 지난 15일 오전 10시에 본관동에서 김재홍 총장과 이순자(경주대)총장, 교수, 학생들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 중심 상가 연합회 경주 시청 항의 방문
경주용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우)은 지난 13일 지역 내 장애인 35명, 결연자원봉사자 35명, 직원 10명, 총80명과 함께 한마음 1일 나들이를 실시했다.
경주시는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3전 추계향사를 비롯한 우리민족 고유의 최대명절인 추석과 시가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등 각종 가을축제를 앞두고 경주를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아름다운 문화․관광도시의 이미지를 심어주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