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에 이웃 성당의 신부와 수녀 등이 참석해 축하하는 아름다운 일이 있어 화제다. 지난 5월 2일 부처님오신날 안강 향림사(주지 법명스님) 봉축법회에 안강성당 여운동 주임신부와 수녀 등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경주매구놀이_보전회
나를 최대한 활용해 주세요.
경주지역 택시가족들은 오늘(5월 13일) 황성공원 잔디구장에서 대 시민 친절서비스 개선 및 택시 산업 활성화, 택시 노동자사기앙양을 위한 한마당 체육대회를 가졌다
크레인의 붐대가 2층 전면 유리를 강타하면서 건물 전면유리가 파손되었고 이 사고로 인한 파편들이 도로로 비산해 보행자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다. 이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공사업체의 안전대책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용강동 새마을회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초청가수등의 공연을 보시면서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준비한 용강동 새마을에 격려의 말을 전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자연부락과 아파트로 구성된 현곡면민의 화합한마당으로 친목을 도모하는 계기와 지역의 애향심 및 어르신들의 건강하심을 기원하는 자리가 됐다.
이곳은 국립공원 지역은 아니지만 경북지역의 많은 등산객들이 이용하는 등산로에 위치해 있어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좋지 않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제12회 전통 농악경영대회 경주매구놀이 공연中
.
경주세무서(서장 임용석)는 세금문제로 애로를 겪는 영세납세자를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생활공감 대책의 일환으로『영세납세자 지원단』활동을 시작하였다. 이번 달부터 경제적 능력이 부족하여 세무대리인을 선임하지 못하는 영세납세자에게 무료 세무자문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금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경제위기 조기극복에 기여하기 위하여 영세납세자 지원단을 운영하고 있다. 영세납세자 지원단은 예상고지세액 또는 청구세액이 1천만원 미만의 개인납세자로서 세무대리인이 선임되어 있지 않은 영세납세자를 대상으로, 법령자문(상담), 자료소명 제출 등 세무도우미 역할을 수행하여 과세 전단계부터 불복청구, 고충민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금문제에 대하여 무료 세무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경주세무서 영세납세자 지원단은 영세납세자 권익보호에 헌신적으로 봉사할 세무대리인 4명, 내부직원 5명을 세무도우미로 구성해 운영된다.
주)신라케이블방송은 지난 7일 7시 30분 첨성대 서편 녹지대에서 지역주민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민 화합 성인가요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는 지역의 현안과 재선거로 지역주민들의 갈등을 해소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어버이날 ‘경주 시민 화합 성인가요콘서트’를 열었다.
제12회 전국 농악경영대회가 지난 5월10일 전북 정읍시 황토현 녹두광장에서 개최 되었다.
제12회 전국농악경연대회 제12회 전국농악경연대회 가 2009년 5월10일 황토현 녹두광장에서 개최 되었다.
무열왕릉 뒤 공무원들은 대나무 밭에 불이 붙어 총소는 소리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산불이 마을로 내려가지 못하도록 최선을 다했고 끝내 진화에 성공했다. 서악동 마을에서 제일 위에 위치한 고창오씨제실에서 불과 50m앞에서 산불이 진화되 마을 주민들은 건물에 물을 뿌리고 뒷뜰의 대나무 밭을 정리하는등 나름대로 집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경주 효현동에서 9일 원인미상의 오후 12시 30분 산불발생으로 현재 서악동으로 번지고있어 지역주민들의 주의를 요하고 있다.
햇살의 차가움을 느끼는 건 추워서가 아니다. 몸이 마신 온기를 마음이 느끼지 못하기 때문이다. 무엇으로부터 자유롭고 싶다. 내가 사는 세상이 나를 삼킬때 나는 이미 그곳에 없다. 나를 용서하길 바라며 내가 나 일수 있길 바라며 나를 세상으로부터 유배한다.
경주신문은 지난 6일 오후 6시 신라직업전문학교에서 시민기자 29명과 직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시민기자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광명동 874-1번지 영건산업건설에서 지난 2일 원인 미상의 화재로 인해 공장 및 내부가 전소된 화재가 발생했다.
2009밀레니엄모터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