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및_다문화가족행사
경상북도는 도내 농작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친환경 유기농 농법에 의한 농작물의 생산을 늘이는 방법으로 천적을 활용한 생물적 방제방법으로 농약의 사용량을 줄이고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하는데 투자를 늘이기로 했다. 올해 도내 20개시군(영주, 영덕, 울릉 제외) 시설온실 466ha에 31억 원을 투자해 ‘천적활용 원예작물 병해충방제 사업’을 추진한다.
많은 연인들의 가슴에 붉은 화인을 남기고 큐피터의 화살처럼 보이지 않게 가슴으로 파고든 빨간 향기. 때론 정열의 대명사로, 때론 배반의 가시로 사랑에 빠진 이 들의 들러리요 메스가 된다. 화려한 자태와 농밀한 향기는 여인들의 속내 깊숙이 숨겨둔 본능과도 같은 자태를 세상으로 들어내 뽐내고 있다.
경주 문화원(원장 오해보)은 6월 12일(금)부터 6월 14일(일)까지 경주 첨성대 서편 일원에서 “ 천년의 멋! 공예한마당 ” 이라는 주제로 경상북도 공예・풍물장터를 운영한다.
경주시민 대토론회
삼인행조봉래 3부
삼인행조봉래 2부
삼인행조봉래 1부
센터에 전화나 온*․오프라인으로 등록을 하면 컨설턴트와 1대1 상담을 하게 되며, 개별 변화관리와 진로계획, 경력․역량을 분석하며 적성검사와 성향검사 등을 통해 새로 찾을 직장의 목표를 정하고, 이에 맞는 맞춤형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 및 협상전략 등을 준비한 후 구인구직 정보를 활용해 신청자에게 알맞은 직장을 알선해주고, 재취업을 하게 되면 사후관리까지...
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 공동주관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직업재활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개최 되었으며 이번 대회에서 성립된 경기 수는 전국적으로 총 330개 직종이었으며, 금상 312명, 은상 301명, 동상 228명 등 총 841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사 직원협의회는 지난 29일 최근 지역감정으로 인해 지역대립구도의 양상이 두더러저 이를 해소 방안을 모색 하고자 경주시민대토론회에 대한 논의를 가졌다. 이날은 본사 시민기자들과의 자리를 통해 경주현안과 지역갈등구조의 해결책을 위한 언론인으로서의 역할이 무엇인가에 대한 견해를 나눴으며 이를 극복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자구책으로 지역언론의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부분을 논의 하였다.
“三人行 必有我師焉”라 하여 ‘ 람이 같이 가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있다는 뜻으로, 어디라도 자신이 본받을 만한 것은 있다’ 했다.최근동적으로 주도 할 수 있는 창의적능력을 함양하고 지역에서 묵묵히 일해온 대상을 초빙하여 직업에 대한 철학과 성공스토리를 통해 직업에 대한 새로운 관념과 정체성을 다지기 위한 일환으로 경주신문, 신라직업전문학교, 경주시주민생활지원민관협의체, 경주지역사회교육협의회와 함께 공동으로 ‘삼인행’ 이라는 명품아카데미 강좌를 개설 하였다.
경주시 주민 생활 지원민관 협의체(김종우 위원장)는 ‘어린이집에서의 다문화교육에 대한 영유아분과 워크샵’ 을 지난 10일 오전 11시 경상북도보육정책 위원회 정운화 위원장, 경주시 주민생활지원서비스 민관협의체 백재욱 사무국장을 비롯한 내빈과, 영유아분과위원 50명이 참가한 가운데 대한뷔페에서 개최했다
백상승 경주시장 모친상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해 지역주민의 구강보건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어린시절부터 올바른 치아관리를 실천하게 함으로서 평생 동안 건강한 치아
경주 ‘따신손’ 조리사 모임은 경주에 젊은 조리사로 구성하여 조리사 선후배 간의 친목도모와 후배양성 정보교류 및 사회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조리사 모임
관내 농협에서 마을 사랑 실천 이야기가 전해져 힘든 농촌 생활에 활기가 되고 있다.
지난 9일 실시된 경주농협 불국사농협 외동농협의 조합장선거에서 황도석, 김원태, 이성락 후보가 각각 당선됐다. 경주농협은 4명이 출마한 선거인수 3923명 중 총투표자수 3162명으로 80.6%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당선자 황도석 후보는 1219표를 득표해 1154표를 득표한 박용준 후보를 막판까지 접전 끝에 65표의 근소한 차이로 조합장에 당선 되었다.
경주제일교회(정영택 목사)는 ‘보훈가족 위로와 경주 시정을 위한 기도회’를 6월 8일 오전 11시 사회봉사관에서 백상승 (경주시장) 정하태 (보훈지청장) 김병준(상이군인회 경주지회장)과 보훈관련 6개 지회장, 보훈가족 150여명과 보훈청직원, 시청직원, 제일교회 봉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경주 선덕 로타리클럽(회장 한순희)은 제 14대 15대 회장및 임원 이취임식을 6월8일 오후6시 보문단지 아리원 웨딩홀 대연회장에서 최병준 시의장 이진락 시부의장 최병훈 도의원 최학철 시의원과 3630총재(김춘희) 소산 박대성화백과 내빈120여명과 회원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