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3회 국제 가속기 및 빔이용 컨퍼런스(The 13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ccelerator & Beam Utilization)' 10월 13~14일까지 이틀간 경주 현대호텔에서 개최한다.
한국국학진흥원 부설 한국인성교육연수원(원장 윤용섭)에서 10월 16일(금요일) 경주시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경주지역의 유학전통과 그 현대적 계승’이란 제목으로 제6회 국학교양강좌를 개최한다.
2009년 10월 6일 문화고등학교 묘역에서 문화고등학교 교사일동과 친지, 유족들이 故 송헌 최영내 교장의 10주년 추모 예배가 있었다.
제37회 신라 문화제
마이크로소프트(MS)가 22일 새 운영체제 윈도7을 전 세계 시장에 동시 발매한다. MS는 이미 주요 컴퓨터 제조업체에 윈도7을 배포한 상태다.
경주 용강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빈곤한계층의 자활, 자립능력을 배양하고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가정에 재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나아가 지역사회 주민의 연대감및 사회 통합을 위한 종합복지센터 역할을 수행하는 목적으로 1994년에 설립됐다.
이맘 때면 먹고 싶고 생각나는 것이 있다. 토란이다. 잎 줄기 뿌리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다. 동남 아시아 에서 들어온 식물이고 비옥하고 물이 잘 빠지는 토양에서 7개월 정도 자라면 수확을 할 수 있다.
경주시는 8일 오후 3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백상승 경주시장, 시민, 관계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 경주시정평가단 위촉 및 워크숍' 을 개최했다.
신라문화제 연기․축소에 따라 이번 주말과 휴일에 열리는 선덕여왕 행차 재현은 전통 및 퓨전국악공연이 함께 어우러진 행사로서, 경주시가 주최하고, (재)경주문화관광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해 대 내·외 관광객 방문을 유도하고, 지역 화합의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주YMCA는 지난 11일 오후 2시에 서라벌대학 원석 체육관에서 경주시의사회, 경주시 한의사회, 경주시 약사회 회원들과 지역주민과 이주노동자250여명, 내국인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안축제와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경주시 보건소가 지난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주민건강지원센터사업계획 공모전’에 선정돼 시설비 18억원의 국비를 지원 받게 됨에 따라 시민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주민건강지원센터’를 건립키로 하고 지난 6일 용역처인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보고를 받았다.
경주시 재향군인회는 지난8일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후반기 율곡 안보 강좌 및 제57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지사장 문이연)는 지난 5일 경주시 내남면 비지리 (반동마을)에서 농촌가구 및 독거노인 45세대를 방문해 오래된 전기설비를 무상으로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어느덧 한 달 앞으로 껑충 다가왔다. 교육과학기술부 및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11월 12일 실시되는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계획을 공고했다. 수능을 앞두고 전년도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손동진)는 지난 7일 오전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시스템디엔디(주)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현호)는 8일 경주시 마동 소재 코오롱호텔에서 ‘2009년도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을 실시했다.
경상북도는 지난 2일 ‘11월 경상북도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대회’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8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중언어교실을 운영해 본격적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언어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삼국통일 성업과 화랑호국정신을 선양하고 화합된 통일의지를 다지기 위한 제31회 통일 서원제가 지난 7일 오전 10시 경주 동남산 기슭에 위치한 통일전 본전에서 봉행 됐다.
경상북도는 지난해 벼 풍작과 소비부진으로 재고량이 누적되고, 금년도 작황호조에 따른 생산량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쌀값하락이 지속되고 농가불안이 가중되고 있어 2009년산 벼수매확대를 통한 가격안정을 도모하고자 농어촌진흥기금 207억원을 미곡종합처리장(RPC)에 특별지원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경주지역발전협의회(회장 이상덕 서라벌대학 교수)와 사단법인 목포백년회(이사장 김 환)는 17일과 18일 이틀 동안 경주에서 두 도시의 공동발전과 화합을 위한 학술 및 문화 행사를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