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경상북도가 2008년 1월에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이후 2년간에 걸쳐 투자를 끝낸 건천 제2일반산업단지 내 서한ENP(주)경주공장 준공식이 20일 이태현 부시장, 공원식 부지사, 김영주 서한그룹 명예회장, 김윤수 서한그룹회장, 백운대 서한ENP(주)대표이사, 민계식 현대 중공업회장 등 15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외동 육오회(회장 엄원섭)는 지난 19일 오후 7시 고향의 후배 입실 초등학교 축구부를 방문해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 했다.
경주시 테니스협회에서는 시민의 건강증진 및 테니스 동호인들의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지난 17 ~ 18일 양일간 중부동소재 북천변 테니스협회구장 및 보조구장에서 제63회 경주시 협회장기타기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신라 경덕왕 때의 고승이며 향가 ‘안민가’가 ‘찬기파랑가’로 유명한 충담스님을 기리는 차 문화 축제인 제22회 충담재가 24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첨성대 앞 문화예술의 거리에서 차 관련 50여 단체와 달빛기행, 추억의 경주 수학여행 참가자 등 관광객 1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경주대학교 총학생회(회장 이춘경)은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지난 13일 경주대학교 캠퍼 스에서 사랑의 헌혈행사를 실시했 다. 이번 행사는 총학생회 주최로 경주대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헌혈 로써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자발적 으로 봉사에 참여한다는 취지아 래 꽃샘 추위에도 불구하고 120여 명의 학생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총학생회 이춘경 회장은 “이번 행 사를 통해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할 것을 약속하며 헌 혈문화가 계속해서 확산되기를 기 대한다.”고 말했다 .
2010 경주 술과 떡잔치가 17일,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앞 주무대에서 화려하게 개막했다.
선덕여왕 김아름낭
안강읍과 안강단위농협은 지난 13일 오전 10시 삼덕벼 재배단지에서 관내 기관장과 안강 농협청년부, 새마을부녀회 등 5개 단체 회원 1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삼덕벼 재배단지 자연보호행사를 실시했다.
만물이 약동하는 새봄을 맞아 경로잔치를 겸한 ‘제15회 황오동 민속윷놀이 한마당’이 황오동청년회(회장 최병태) 주최로 지난 11일 오전 9시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회원 및 주민 800여 명이 모인가운데 성대히 열렸다.
경주지역 경주공고 동문모임인 석등회에서 주최한 ‘2010년 새봄맞이 환경정화활동’이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회원 및 가족회원 등 8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북천 일원에서 열렸다.
김해 김, 김해 허, 인천 이씨로 구성된 ‘가락경주시청년회’의 정기총회 및 제7대 회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10일 오전 11시 숭무전에서 열렸다.
제13회 경주시 궁도협회장배 궁도대회가 지난 10일 황성공원 내 호림정에서 열렸다.
경주시는 지난 15일 시청대회의실에서 보건복지가족부로부터 보육시설 평가인증을 획득한 ‘초록반아이들어린이집’을 비롯한 55개 시설에 평가인증서 및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주혜)는 한화리조트경주(본부장 김병선)의 후원으로 지난 10일 오전 10시 한화리조트 원술랑홀에서 가족봉사단 17세대로 구성된 ‘제3기 가족자원봉사단’ 오리엔테이션 및 발대식을 가졌다.
어지러움은 여러가지 단어로 표현하지만 크게 두 종류 어찔어찔함과 현훈으로 나눌 수 있다.
현행 지방세법을 지방세기본법, 지방세법, 지방세특례제한법으로 나누어 체계를 새롭게 하는 새 지방세 3법이 지난 2월 국회 의결을 통과함에 따라 경주시는 내년 1월 1일부터 전면 시행한다고 밝혔다. 새로 제정되는 지방세법은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를 대폭 강화 하면서 납세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편제가 바뀐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지난 9일 교육훈련센터에서 정효선 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선형표준원전(OPR-1000) 시뮬레이터(Simulator) 준공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축사관련 사업을 다양화하고 예산을 증액하는 등 축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을 대폭 확대했다.
경주시는 3월부터 동부사적지 주변 1,500㎡를 개간하고 사적지 주변에 아름답고 다채로운 꽃단지를 조성했다.
천북농협(조합장 김삼용)과 동국대 의과대학 경주병원이 지난 13일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경주병원 8층 화상회의실에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갖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