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신문 직원협의회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직원 전원(4명)이 참석한 가운데 3명이 찬성해 새로운 편집국장으로 김성웅 전 경북일보 부장을 선출했다.
우리나라는 1978년 고리원전 가동 30년만에 20기의 원전을 보유한 나라로 성장했다.
“서울에서 경주까지 2시간이 걸리면 뭐하나 기차가 다니기도 전에 철도 일하는(?) 사람들이 시민 대접을 이렇게 불쾌하게 하는데, 내가 이 기차 타나 봐라”
국민생활체육 경주시국학기공연합회(회장 김진식)는 제5회 경주국학기공대회에서 축하화환으로 받은 쌀 300kg을 지난 28일 경주시에 전달했다.
지난 23일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임영식)에서는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제11회 경주시민 문화의 한마당과 제3회 경주시민들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벼룩장터를 열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6-E지구 화랑라이온스클럽(회장 정한진)이 주최하는 베트남 결혼이주여성 친정어머니 초청행사가 지난 27일 오후 6시 경주조선온천호텔에서 열렸다.
지난 24일 너, 나 없이 모두가 즐겁고 보람된 하루를 위하여... 라는 슬로건을 걸고 제11회 중증장애인 하루나들이가 열렸다.
지난 27일 나원초등학교(교장 윤정란) 4~6학년 100여명은 문경새재, 석탄박물관, 레일바이크체험을 경북관광 순환테마열차를 타고 다녀왔는데 오전 6시30분경에 출발하여 오후 10시30분에 도착했다.
.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발전시켜 지역문화예술의 버팀목으로 혼신의 힘을 다하는 (사)전통문화진흥회(이사장 김수현) 신라소리연희단이 ‘신라소리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다솜음악회’라는 주제로 3일 오전 10시 경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제8회 지역주민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무한경쟁시대 속에서 한잔의 물, 한줄기 빛처럼 다가서기 위한 예은여성중창단의 여덟 번째 정기연주회가 지난 27일 오후 7시15분 경주제일교회 본당에서 열렸다.
경주시낭송회(회장 김형섭)가 주최, 주관하는 제1회 경주학생시낭송대회가 오는 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경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우리꽃사랑연구회(회장 이순득)가 주관하는 ‘제3회 야생화전시회’가 28일부터 30일까지 경주시문화원에서 열렸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음악의 거장, 피아니스트 백건우가 경주를 찾는다.
경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현숙)는 원거리(읍면거주)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가족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28일 감포읍을 시작으로 11월에는 산내면, 건천읍, 외동읍, 안강읍, 12월에는 양북면, 내남면, 양남면으로 권역별 찾아가는 가족(부부)교육을 실시한다.
한수원(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효선)는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주고 수준 높은 공연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기 위해 2일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2회에 걸쳐 클래식 뮤지컬 ‘미술관은 살아 있다’를 공연한다.
동리목월문예창작대학(학장 장윤익)은 지난 23일 한국문단에서 큰 발자취를 남긴 소설가 박경리 선생과 김유정 선생을 찾아가는 문학기행을 다녀왔다.
제2회 전통무예대회와 산사예술제가 가을비가 내리는 가운데 지난 24일 선무도 총본산인 대한불교 조계종 제11교구 말사 골굴사(주지 적운스님) 경내에서 열렸다.
기억은 사라지는 게 아니라 단지 봉인될 뿐이라고 했던가...
2010 한국-인도네시아 문화교류의 일환으로 지난 12일~17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겐다리아 시티 쇼핑몰 아트리움에서 개최된 ‘한국도자 천년의 미’ 전시회에 지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청광도예의 김외준(사진 좌. 경북도자협회 부회장), 서동요의 김호영 도예가가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