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경주역사문화도시 조성 선도사업으로 추진 중인 황룡사 실물 복원 사업이 2017년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지난 12일 경주시청에서 열린 ‘황룡사 복원 기본계획수립 자문회의’에서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지금까지의 연구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향후 10년간 기본 및 실시설계를 세우고 황룡사 목탑 및 사찰의 실물 복원은 2017년쯤에 시작키로하는 중장기 계획을 발표했다.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가 지난달 12일 정부가 추진한 기관승격에서 배제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더욱이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지난 5월부터 기관승격을 위해 경주시와 지역 일부 사회단체에 협조를 의뢰했으나 경주시는 관심조차 두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 다.
경북관광개발공사(사장 김진태)가 주최하고 호텔현대경주가 협찬하는 여성아마추어 골프대회가 18일 오전 9시부터 경주 보문관광단지내 보문골프클럽에서 열렸다.
비상용 환경감시차량은 만일의 비상사태 발생시 방사성 물질의 대기 확산 평가, 주민 예상피폭선량 계산, 실시간 방사선량 측정 및 방사능 분석이 가능하며
명원뷔페에서 지난 18일 오전 11시 경북농아인협회 경주지시부 창립 3주년 기념식 및 제3대 지부장 취임식을 열렸다.
힘차게 미래로! 하나 되어 세계로!라는 슬로건으로 문화, 화합, 질서, 경제체전을 기본 목표로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개최되는 제87회 전국체육대회가 17일 오후 6시 김천종합운동장에서 개막식을 갖고 7일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경주시와 산내고원 한방휴양마을(대표 우광섭 )이 산 좋고 공기 맑은 경주시 산내면 고원지대인 내일리 일원에 은퇴자를 위해 조성중인 \"경주 산내 고원마\"』이 \"2006 전원마을 페스티벌\"에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제3회 경북사회복귀시설 연합 체육대회가 오는 26일 오전 10시30분 충효동 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개최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18일 주간재활프로그램에 참석하는 평소 바깥 나들이가 어려운 저소득층 지체 및 정신 장애인․가족들 30여명과 자원봉사자 원화회와 함께 산내 OK그린 청소년수련원으로 가을나들이를 떠난다.
남동천지점 개점으로 동천동 지역주민들의 금융기관 이용 기대
변화하는 독자들의 취향과 요구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웹사이트 업그레이드와 이에 따른 사이트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전반적인 사이트 운영
경찰관이라는 직업으로 울릉도에 발령받아 한때 근무한 지역에서 알게 된 홀로 사는 노인과의 인연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NULL
NULL
NULL
제34회 신라문화제가 지난 13~15일까지 경주시 일원에서 열렸다. 그러나 34회째 맞는 신라문화제가 남긴 정체성을 찾기 어렵다는 지적을 받고있다.
지난 15일 오전 9시20분경 경주시 천북면 오야리의 천북지방산업단지내 T코리아 경주공장 건설현장에서 근로자 47살 김모씨가 13m 높이의 작업장에서 콘크리트 바닥으로 떨어져 숨졌다. 경찰은 숨진 김씨가 안전 장구를 착용하지 않았다는점을 확인. 현장소장과 관계자들을불러 조사할 예정이다.
제34회 신라문화제가 ‘찬란한 신라천년문화 미래로! 세계로!’란 주제로 지난 13~15일까지 3일간 신라천년고도 경주에서 다채롭게 펼쳐졌다.
NULL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이부영) 범죄예방위원회(회장 김원표)에서는 지난 18일 오후4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기관장 및 범죄예방위원, 학생,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 밝은 사회를 위한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열렸다. 이 행사는 지역의 범죄예방을 통한 밝은사회 구현을 위해 경주범죄예방위원회가 주관하고 대구지검 경주지청이 후원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