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법죄예방 자원봉사자 헌신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이부영) 범죄예방위원회(회장 김원표)에서는 지난 18일 오후4시 경주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기관장 및 범죄예방위원, 학생,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 밝은 사회를 위한 범죄예방 한마음대회”가 열렸다. 이 행사는 지역의 범죄예방을 통한 밝은사회 구현을 위해 경주범죄예방위원회가 주관하고 대구지검 경주지청이 후원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범죄예방위원으로 위촉받은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전수와 유공 위원들에 대한 법무부장관과 대구지검 검사장의 표창장 전수, 청소년보호와 범죄예방에 공이 큰 공무원과 위원, 자원봉사자에 대한 대구지검 경주지청장 표창이 있었으며, 관내 모범 고등학생 2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 수여가 있었다.
이어서 김원표 회장의 대회사, 이부영 대구지검 경주지청장의 격려사, 백상승 경주시장, 최학철 시의회 의장, 권종수 경주교육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범죄예방위원 대표의 준법실천 결의문 낭독을 끝으로 모든 행사를 마쳤다.
김원표 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우리 모두가 청소년 선도 ․ 보호와 지역의 범죄예방을 위한 다짐을 새로히 하는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이부영 대구지검 경주지청장은 \"그동안 청소년보호와 범죄예방을 위해 헌신한 범죄예방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말고 밝은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