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얘기를 모두가 알 것이다. 이왕 먹는 음식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음식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지금 내가 가고자 하는 이 길이 과연 나의 적성과 능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일인가? 한번쯤 고민해 보신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나의 적성과 능력이 어느 분야에 잘 어울리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저 주어진 일에 열심히 하고 주변의 권유와 격려에 의해 일을 하고 있을 뿐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주어진 나의 책임과 의
일본이 동경올림픽을 치루고 20년이 지난 후쯤인 1987년, 뉴욕 크리스티 경매에서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 한 점을 약 300억원에 낙찰 받아 세계미술계를 놀라게 했다. 당시 일본에서는 상상도 못할 정도의 거금을 지불해 모두들 의아해 했었다.
신라역사문화음식연구원(원장 차은정)이 선보인 신라약선요리가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해 신라음식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은 물론 천년고도 경주에 새로운 전통음식으로 자리잡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는 최근 어린이 납치 및 유괴사건이 빈발하면서 사회문제가 됨에 따라 어르신들이 직접 어린이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사업을 펼치도록 했다.
건축가이자 설치미술가인 배정완의 설치전시 'Mary had a little lamb - 소리· 기억·빛'이 경주 아트선재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연속 종주라 물한리에 있는 나그네 민박에서 하루밤을 쉬면서, 산행 걱정이 되어 눈을 뜨니 2시 15분이다. 그런데 두 사람은 피곤한지 탱크(?)가 지나가는 소리를 내고 있으며, 아직 이른 시간이라 다시 잠을 청해 보지만 잠이 오지 않아 몸만 뒤척인다.
신라천년의 정취와 신비로움을 체험 할 수 있는 달빛신라역사기행이 지난 한해 가족과 개인, 단체 등 약 7천500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참가하는 등 전국의 대표적인 야간관광테마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올해도 오는 19일 첫 행사를 시작으로 인기리에 진행될 전망이다.
“지천명이라 하였던가. 하늘의 뜻을 아는 나이라 하는데 그저 먹향에 취하고 맑은 그늘을 찾아 차 마시는 것 빼놓고는 달리 내세울 것 없는 서생입니다. 붓 끝에 푸른 먹 한방울 담아 가을 하늘에 한가득 먹향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위덕대학교 외식산업사업단(단장 이진식)은 누리사업 재학생 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08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지난 4일 빅토르 사도비치 러시아 모스크바국립대학교 총장 일행이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를 방문했다.
경북도 기능인들의 축제인 2008년도 경상북도기능경기대회가 11일부터 16일까지 폴리메카닉스 등 48개 직종에 507명의 선수들이 출전한 가운데 구미시 등 5개시에서 금오공업고등학교를 포함한 7개 경기장에서 분산 개최된다.
흙과 불 그리고 혼으로 빚어낸 신라 토기의 고장 경주에서 삼국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도자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제8회 신라도자기 축제’가 6~15일까지 벚꽃이 만발한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10일간 열리고 있다.
찰과상 ≫핀셋으로 지저분한 죽은 조직을 제거 후 비누와 물로 씻는다. =감염과 흉터 예방 ≫지혈을 위해 깨끗한 붕대나 천으로
한국전력 경주지점(지점장 이복렬)은 지난 5일 제17회 경주 벚꽃마라톤 대회 참가자에게 커피, 녹차, 생수 등을 무료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이순형)는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으로 2008 금연홍보 디자인 공모를 전 국민 대상으로 실시한다.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이순형)는 보건복지가족부의 후원으로 제14회 전국 초등학생 대상 금연글짓기 공모를 실시한다.
위기는 기회다. 이번 마라톤에 참여한 나의 마음속 외침이다. 작년8월 왼쪽 무릎 인대파열로 인해 관절경 수술을 했다. 아직도 계단을 내려갈 때는 무리가 온다. 꾸준히 운동해서 근육을 키워야한다고 했는데 날마다 게으름으로 운동은 뒷전이라 올해는 계획을 세웠다.
눈꽃이 흩날리고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사월. 경주시민 초청 제4회 벚꽃향기음악회가 지난 7일 저녁 8시에 콩코드호텔에서 열렸다. 정영택 목사의 멋진 목소리로 진행된 이날 음악회는 준비된 600석의 자리를 가득 채우고도 모자랄 만큼 시민들의 호응이 열렬했다.
내남농협(조합장 김상길)은 지난 달 3월 22~26일까지 4박5일간 내남농협을 전이용한 우수조합원 44명을 선발해 해외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