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향교 전교협의회 총회가 지난 15일 이태현 경주부시장과 이주덕 경주향교전교, 전국향교 유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향교 명륜당에서 열렸다.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신경준)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자활센터 강당에서 2010 사랑의 연탄나누기 발대식을 가졌다.
제2회 경상북도 장애인 부모대회가 지난 13일 오전 10시30분 경주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경주시와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지난 11일부터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제8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 공동으로 참가해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받았다.
법무부 경주보호관찰소(소장 김시종)는 가을 수확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를 투입해 사과수확 등 막바지 농촌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경북관광개발공사 김병욱 전 전무(12대)는 지난 15일 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전무(13대)로 재선임됐다.
지난 5일 나원초등학교(교장 윤정란) 강당에서 ‘나원학예발표회’가 열렸다.
한국방사성폐기물관리공단(이사장 민계홍)은 지난 13일 오전 9시부터 경주국립박물관 주변에서 ‘중저준위 방폐장 유치 5주년 기념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김덕수 선생의 검게 그을린 얼굴에 흰 광목 두루막자락이 돋보인다. 아니 흰 두루막자락이어서 얼굴이 더 검어 보이는 건 아닌지... 희끗희끗한 머리에 눈빛이 유난히 반짝이며 힘이 있어 보인다.
.
경주오페라단(단장 강병길) 창단 제1회 오페라 아리아와 중창의 밤이 22일 오후 7시 30분 서라벌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꿈과 희망이 있는 명품도시 경주시민을 위한 경상북도립교향악단 제 116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5일(목) 오후 7시30분 경주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경주서예가연합회(회장 정수암)가 주최하는 제3회 고운서예휘호대전 시상식이 지난 14일 오후 3시 경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남산사진동우회(회장 최돌문)의 사진전시회가 지난 19일 오후 7시 오픈식을 가지고 오는 25일까지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다.
복잡한 현대사회 속에서 인간은 수많은 책임과 의무에 시달리며 어쩌면 사랑만 받았던 유아기를 기억하며 그 시기의 힘을 꿈꾸는지도 모른다.
은행나무는 환경적응성이 뛰어나 우리나라 어느 곳에서나 잘 자란다. 병충해가 거의 없고 수령도 매우 길다.
‘KTX 신경주 역사 개통’, ‘경주예술의 전당 개관’ 등 경주시민들의 큰 잔치가 마무리된 지금 경주시는 다시 지역의 대세를 진단하고 신속하게 마무리해야 할 일들이 많은듯 하다.
시가 교육의 품격을 높인다는 차원에서 장학기금 200억원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위덕대학교(총장 배도순) 학생생활관은 지난 17일 오후 6시 갈마관 중강당에서 기숙사생들의 활력을 위한 ‘시와 음악이 있는 기숙사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에 반하다’에서는 역사 왜곡 문제를 알리기 위한 사업으로 한국홍보엽서 ‘무료나눔’ 행사를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