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주) 대졸수준 신입사원 채용
원전 주변지역 출신자 특별 우대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이중재)가 상반기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한수원(주)에 따르면 “최근 우리 사회의 심각한 청년실업 해소에 기여하고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에 대한 고용 우대를 적극 실현하고자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과거 원자력발전소 주변지역 응시자에 대한 가점제도와 병행하여 월성원자력본부를 비롯한 고리, 영광, 울진 등 원자력발전소 주변지역에 채용인원을 할당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고용효과가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월성원자력본부의 지역모집인 경우 지원서 접수마감일 기준 과거 3년 이상 본인 또는 부모가 경주시에 거주한 자로서 월성원자력본부에서 지역주민 확인서를 발급 받은 자이거나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원자력 발전소 주변 지역주민(원자력발전소 기준 반경 5㎞ 이내에 속하는 읍·면·동)으로서 월성원자력본부에서 발전소 주변지역 주민증명서를 발급 받은 자면 응시가 가능하다.
채용분야는 사무분야인 법정, 상경, 전산과 기술분야인 기계, 전기, 제어계측, 화학, 원자력 분야이며 사무는 학력제한이 없고 기술은 모집문야별 관련학과 2년 이상 전공자 또는 해당분야 기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 보유자이면 비전공자라도 해당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한수원(주) 홈페이지 www.khnp.co.kr 내 ‘채용안내’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2월 4일 오후 6시까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사 (02)3456-2751, 월성원자력본부 총무부 (054)779-3821로 문의 또는 한수원 홈페이지 www.khnp.co.kr ‘채용안내’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