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의 술과 떡 잔치가 매년 벚꽃개화시기에 맞추어 개최되는데 관광객 참여를 유도시킬 수 있는 방안이기는 하나, 주말 교통 체증이나 보문 상가주민의 불만도 제기되고 있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경주의 술과 떡 잔치가 관람객을 유도하는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다양한 지역축제 중 경주의 술과 떡 잔치는 전통문화축제로 봐야할 것인가 아니면, 지역특성화(지역문화)축제로 봐야할 것인가? 또한 지역의 문화적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춘천의 마임축제의 경우, 축제의 주제가 춘천과의 연관성은 없으나, 많은 관람객을 보유할 수 있는 그 축제만의 독창성이 잘 표현되었는데 이에 반해 경주 술과 떡잔치는 축제의 정체성이 잘 성립되어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축제는 지역민과 참여자간 문화적 소통의 역할을 합니다. 현재 개최되는 축제가 이 역할을 잘 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그 효과는 어떤 것이 있다고 보십니까?
▶ 본 축제의 개최로 인한 지역 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축제로 인한 지역 상인들의 매출 상승 등의 영향이 있었는지, 지역경제에 실질적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 본 축제가 지역의 인지도 및 이미지 상승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본 축제가 지역민을 통합하고 공동체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까?
▶ 경주 술과 떡 잔치의 개최에 대하여 지역내 일부에서는 이 축제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도 크다고 하는데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현재 축제는 경주시가 주관하여 기획 및 운영을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의 참여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로 거듭 나기 위해서 지역주민 참여 방안에 어떤 것이 있을 까요?
▶ 본 축제가 경주의 정체성과 고유성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앞으로 어떠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가?
▶ 현재 경주지역의 문화적 이슈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그리고 그를 위해 지역 내에서 어떠한 노력들이 현재 이루어지고 있으며, 나아갈 방향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