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면】양동민속마을에서 지난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줄다리기 및 지신밟기 행사가 지역 기관단체 및 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탑정동】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동 청년회(회장 한상훈) 주관으로 달집태우기 및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하며 동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청년회는 5일 남천교 둔치에서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집태우기를 시작으로 6일 사정동, 7일 두대·선대마을, 울동, 도초에서, 8일에는 배리, 포석, 남간, 식혜골, 오릉에서 각각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했다.
【안강읍】안강제일새마을금고(이사장 김보곤)는 지난 12일 안강읍사무소에서 산불감시원 14명에게 20만원 상당의 유류 상품권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또한 안맥회를 비롯해 안강라이온스, 오동회, 관음사, 두류공단, 야곱목장, (주)풍산, 안강로타리, 안강청년회의소, 이장단협의회, 금곡산 낙우회 등 13개 안강지역 자생단체들은 산불예방 현수막 및 깃발을 제작해 관내 각 지역에 부착해 홍보, 계도에 앞장 섰다.
【보덕동】북군동 마을청년회(회장 최임일)는 지난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후 5시부터 마을회관 앞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달집태우기 및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달집태우기를 통해 가족들의 건강과 마을의 안녕을 기원했으며 풍물놀이 및 윷놀이 대회를 통해 마을 주민의 화합을 다졌다.
【황남동】황남동청년회(회장 이민형)는 매월 3째주 일요일을 마을환경정비의날로 정하고 회원 45명이 2개조로 나눠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천마총일대 관광지 주변 주요도로와 마을골목길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어 미담이 되고 있다.
【천북면】천북면 화산1리청년회(회장 최정림)는 지난 5일 제6회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및 동네한마당 어울림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으며 쇠고기 10kg을 마련해 불우이웃들에게 전달하고 격려했다.
【중부동】중부동청년연합회(회장 김만석)는 지난 4일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 회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회원들과 기관단체장들은 동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며 결의하고 참석자에게 손수 준비한 떡국을 제공했다.
【황성동】황성동통장협의회(회장 최병근)는 지난 1월 29일 지역내 치안보조를 위해 방범활동에 노고가 많은 자율방범대(회장 석태목)에 난방비 30만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황성동】황성동청년회(회장 최진열)는 지난 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역 기관단체장 및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동민화합 윷놀이 대회를 개최했다.
【안강읍】경주시 주부교실(회장 박추자)은 지난 19일 설을 맞아 회원들이 쌀 80kg으로 떡국을 만들어 안강읍 관내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가장 50세대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