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 고란교 개통
【선도동】건천읍 모량리와 대곡리, 광명동 고란마을을 연결하는 고란교가 지난 18일 개통됐다.
고란교는 1980년 초에 새마을사업으로 가설한 교량으로 하천 폭 보다 길이가 짧고 통수단면 부족으로 홍수 때마다 병목현상이 발생해 상류지역 가옥과 농경지의 침수가 반복되는 피해를 겪어 왔다.
지난해 태풍 `루사`때도 상류의 대곡제방이 범람해 가옥과 농경지에 큰 피해가 발생했으며 시는 수해복구사업비 15억원을 확보해 지난 1월22일 착공했었다.
이번에 완공된 고란교는 총길이 101m에 폭 9m의 왕복2차선으로 지방 2급 하천 대천 개수기본계획에 맞게 설치한 것으로 그동안 이 지역에 반복되던 홍수피해를 방지하고 건천읍 모량리, 대곡리, 광명동 일대의 교통소통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
연말연시 청소년선도 캠페인
【중부동】중부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기황)는 지난 18일 오후 6시부터 경주경찰서 남부지구대와 중부동사무소와 합동으로 중앙로와 중앙제일상가 주변일대를 순회하면서 청소년들의 탈선예방을 위한 선도 캠페인을 벌렸다.
이번 캠페인에서 회원들은 청소년들이 탈선하기 쉬운 청소년 유해업소에 선도 홍보 전단과 팜플렛 500매를 나눠주고 업소들이 청소년 선도에 자율적으로 앞장 서 줄 것을 요청했다.
불우이웃돕기 김장 담그기
【동천동】동천동 청년회가 주관한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김장담그기가 지난 17일 동사무소 마당에서 열렸다.
청년회 부인회와 통장협의회, 자연보호환경지도원은 이날 배추 200포기를 김장김치로 단아 불우소외계층 40세대에 전달했다.
청강사 사랑의 김장김치 전달
【용강동】용강동 관내에 소재한 청강사(주지 오안산 스님)는 지난 11일 신도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배추 200포기로 김장김치를 담가서 생활이 어려운 중증장애인세대 및 무의탁 노인세대 등 20세대에 전달해 미담이 되고 있다.
신라공고 경로당에 음식제공
【천북면】연말을 작아 신라공고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 20여명은 천북면 동산2리 소재 천북분회 경로당을 직접 찾아 노인들에게 마련한 음식을 대접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자연보호 캠페인 실시
【강동면】강동면 자연보호협의회(회장 손성락)와 새마을협의회(회장 손영익) 회원들은 지난 20일 강동면 호명리 형산강변 자연보호캠페인을 실시했다.
산내면 전·현직 이장 선진지 견학
【산내면】산내면 전·현직 이장단은 지난 20일 울진 백암온천으로 단합대회를 다녀왔다.
대본1리 마을회관·경로당 준공식
【감포읍】감포읍 대본1리 마을회관 및 경로당 준공식이 지난 26일 대본1리 마을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 출향인사, 감포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수서지구 농촌지도자회 선진지 견학
【선도동】선도동 수서지구 농촌지도자회 45명은 지난 18일 충주호(청남대) 일원으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