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지-읍면동소식
【황성동】황성동 통장협의회 및 자생단체 회원 200여명은 12월 1일 신라중학교에서 유림철교 밑까지 북천 및 서천변 일대에서 시민대청결운동을 펼쳤다.
농사용 폐비닐 등 쓰레기 5톤 가량을 수거했다.
【강동면】강동면 농협농가주부모임회는 11월 15일 농협 추곡수매 현장을 찾아 농민들에게 차를 무료로 제공했다.
【성건동】자유총연맹 성건동 여성회(회장 손열우)는 12월 5일 관내 불우이웃 24세대에 김장김치를 세대당 6kg씩을 각각 전달했다.
【성건동】성건동부녀회(회장 전숙이)는 12월 5일 연말연시를 맞아 쌀 20kg 6포와 화장지 6박스를 관내 불우이웃 6세대에 각각 전달하고 격려했다.
【성동동】성동동에 소재, LG전자 중앙대리점 이영순 대표는 연말을 맞이해 관내 기초수급대상자 중 어려운 세대 10세대에 대해 김장김치 5kg 10박스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성동동】성동동체육회는 12월 11일 동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200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올해 열린 화랑씨름대회와 동민등반대회에서의 각종 성과에 대해 임원진의 노고를 치하하고 제2대 회장에 서영복(60)씨를 선출했다.
【탑정동】탑정동 새마을부녀회(회장 박두분)는 지난 11월 26일 김장김치 23박스를 관내 불우이웃 22세대에 각각 전달했다.
【탑정동】탑정동 식혜골 마을회관 및 경로당이 준공됐다. 12월 9일 준공식에는 지역 기관단체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 마을회관 준공을 자축하고 주민 화합잔치 한마당을 열었다.
【용강동】용강동부녀회(회장 김외순)는 자체회비 및 바자회 등을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배추 200포기를 구입, 김장김치를 담궈 관내 무의탁노인과 장애인 세대 등 불우이웃 30가구와 청소년선도활동 및 용강동자율방범대에 전달했다.
【중부동】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이부들)는 지난 1일 김장김치 30박스를 담궈 관내 독거노인 29세대를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안강읍】안강읍 경주지청 범죄예방위원 북부지회는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을 선도와 예방으로 건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기풍 조성을 위해 경주지청 담당검사를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 매일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청소년들이 출입하기 쉬운 환경유해업소와 청소년 우범지역에 대해 순찰활동을 펼쳤다.
【안강읍】안강읍 새마을부녀회와 바르게살기 안강위원회에서는 김장김치 6박스를 직접 준비해 관내 불우이웃 6세대에 전달하고 위로했다.
【안강읍】안강읍 양월5리 자율방범대는 방범·방화 발대식을 개최하고 방범대원 2개조를 편성해 화재예방과 시장 우범지역에 대해 순찰활동을 강화해 각종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외동읍】범죄예방위원회 남부지회(위원장 김상길)는 연말연시를 맞아 외동읍 및 내남면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등 불우이웃 20세대를 초청해 저녁식사를 제공하고 세대당 현금 10만원씩을 전달했다.
【월성동】월성동사무소(동장 천석보)가 주민들의 건강과 여가선용을 위해 주민건강관리실을 개관할 계획이다.
동사무소 3층에 들어설 이 주민건강관리실은 휴게실 및 샤워실 등 편의시설 뿐만아니라 런닝머신 등 25종의 최신운동기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용은 무료회원제로 운영되며 전문강사 배치와 몸매 관리를 위한 개인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접수 및 문의 743-0780
【천북면】천북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부녀회(회장 김미령)는 관내 소년소녀가장 및 불우가정 16세대를 위해 12월 8일 부녀회 경비 60만원을 들여 김장김치를 담아 전달하고 격려했다.
【현곡면】현곡면 정주권개발사업으로 추진중이던 복지회관이 12월 16일 남사1리 복지회관 준공식을 마지막으로 모두 준공, 복지증진과 주민화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준공된 복지회관은 남사1리, 나원2리, 무과리, 내태1리 복지회관 등이다.
【현곡면】현곡면새마을부녀회(회장 하복자)는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9일 김장김치 20박스를 직접 준비해 관내 불우이웃 20세대에 각각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