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 중·고등학생 청소년 어울마당
산내 유스호스텔에서 200여명 참가
【산내면】연말연시를 앞두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마련한 청소년 어울마당이 지난 24일 산내유스호스텔 대강당에서 열렸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청소년서라벌문화원(이사장 유동철)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산내지역 중·고등학생 및 인근 청소년 등 200여명이 참석해 고전무용인 화관무, 팀별 열전노래방 노래대결, 장기자랑, 청소년들의 장래희망 등 나의 주장 발표회, ○·× 퀴즈대결 등을 즐겼다.
경북도 이·통장 연합회 창립총회
경주 이상목씨 연합회 부회장에 선임
경상북도 이·통장 연합회는 지난 28일 안동 파크호텔에서 시·군 임원단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성주군의 박태길씨가 회장을 경주시의 이상목씨가 부회장에 각각 섬임됐다.
태풍 피해 막다 다친 안타까운 주민
서면 면직원, 농협직원 성금전달
【서면】지난 태풍 `매미`가 경주를 휩쓸고 지나갈 때 마을 주민의 집이 침수되자 가축을 대피시키려고 집을 나서다 날아오는 쓰레트를 피하려다 다친 윤사헌(63·서면 천촌리 이장)씨의 안타까운 소식이 알려지자 서면 면사무소(면장 권상윤) 직원들과 서면아화농협(농협장 정영수) 직원들이 성금을 전달해 미담이 되고 있다.
윤씨의 경우 다쳤던 당시에는 통증이 없어 활동을 해 왔으나 사고 발생 3일이 지난 후 허리통증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고 지난 24일에는 통근치료를 하고 있으나 치료비가 부족해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 상태다.
제4회 동민화합 축구대회
【용강동】제4회 용강동민 화합 축구대회가 2일 용강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렸다.
용강동 조기축구회(회장 이춘태)가 마련한 이번 대회는 용강동 자연부락과 아파트별로 팀을 구성에 화합의 대결을 펼쳤다.
불우이웃돕기 바자회
【용강동】용강동부녀회(회장 김외순) 회원들은 지난 31일 용강초등 북편 인도위에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바자회를 열었다.
헌옷과 식품류, 괴알 등을 판매한 용강동부녀회는 수익금을 관내 불우이웃에 전달할 계획이다.
건천읍사무소 직원 등반대회
【건천읍】건천읍사무소 직원 38명은 지난 2일 속리산 등반 대회 및 법주사 관람 행사를 가졌다.
산내면 발전협의회 창립 현판식
【산내면】산내면 발전협의회(위원장 김춘일)는 지난 28일 위원회 사무실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주민과 회원 30여명이 참석해 산내면발전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양남면 자율방범대원 견학
【양남면】양남면 자율방범대원 부부들은 지난 30일 청남대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불국동 금요회원등반대회
【불국동】불국동 관내 기관단체장 및 자생단체장들의 친목모임인 불국동 금요회는 지난 31일 밀양 표충사와 재약산으로 등반대회를 다녀왔다.
새마을부녀회·부녀회 경로당 방문
【중부동】중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정지운)와 새마을부녀회(히장 이부돌)는 지난 24일 관내 중부동노인분회 외 2개소를 방문해 노인들에게 떡과 과일을 전달했다.
감포읍 제한급수 시작
【감포읍】감포읍지역이 지난 22일부터 비가 올때까지 제한급수에 들어갔다.
이번 제한급수는 최근 강우량 부족에 따른 취수원인 오류천의 하천복류수가 격감해 오후 11시부터 오전 5시까지 6시간 단수를 하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