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얻은 색으로 물들인 고풍스러운 머플러에 현대적인 감각의 화려한 꽃이 더해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 송이, 한 송이 수작업으로 정성스레 말린 꽃차가 향기로운 생화와 어우러져 상품의 가치를 배가 시킨다.
클로리스꽃예술전문학원(원장 김수영)은 7월 체험형 공방, 수공예 제품 등 플라워 관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플라워 기술교육을 가졌다.
유럽스타일 화훼장식과 프리저브드 장식 과정으로 나눠져 있는 기술교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 경영 성장을 위해 교육비를 지원하고 매출증대와 경영성장을 위한 경영프로그램으로 최대 90%까지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수영 원장은 “플라워 기술교육이 수강생들의 기존 사업과 연계돼 다양하고 새로운 마케팅 방안으로 고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A 씨는 “기존 상품을 다양하게 응용하고 융합할 수 있는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 대해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배운 기술을 익히고 다듬어 대중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모두가 힘든 시기 교육비가 부담돼 망설였던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밝혔다.
다음 기술교육은 8월 16일부터 24일까지며, 신청방법은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https://edu.sbiz.or.kr/edu/main/mian.do) 또는 클로리스꽃예술전문학원 홈페이지(01049461191.modoo.at)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