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랄라참숯바베큐(동국대점) 전경옥 대표는 지인의 권유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시작하게 됐다.
“같은 모임에 자원봉사를 열심히 하는 지인의 소개로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이라는 것을 우연히 알게되어 시작하게 됐습니다. 주변에서 자원봉사를 하는 것을 보면 마음으로는 ‘나도 한 번 해볼까?’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쉽사리 실행은 되지 않았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을 보면 제가 하지 못하는 것을 대신해주는 기분이 많이 들었습니다. 마음은 있지만 사정상 할 수 없는 사람들을 대신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다는 것이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봉사에게 혜택을 줄 수도 있고, 자원봉사자들과 동일하게 가맹점을 서로 이용할 수 있으니 좋은 제도라고 생각하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전 대표는 자원봉사자 할인가맹점을 시작하고 나서 자원봉사자들에게 혜택도 주지만, 할인가맹점주로서도 많은 혜택을 받고 있다고 했다. 봉사자들이 받는 혜택만큼 가맹점주들이 받는 혜택도 많다고 강조한다.
“할인가맹점이 꼭 자원봉사자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다보니 가맹점주들이 받는 혜택도 많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에도 할인가맹점들 중에 제게 필요한 곳을 체크해두고 가끔 이용하는데 경기가 안 좋은 요즘엔 절약할 수도 있고 좋습니다. 지역에 할인가맹점들이 많이 가맹될수록 점주들도 받는 혜택이 늘어나니 일석이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훌랄라참숲바베큐(동국대점)은 한빛길6번길 48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증을 제시하면 전체이용금액의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