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교장 고재갑)는 지난 4일 교내 강당에서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저학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을 가졌다.
이날 공연은 흡연예방 전문 극단 피노키오를 초청해 ‘싫어요! 담배연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인형극은 흡연예방 조기교육으로 학생들이 청소년 시기 흡연을 예방하고 더불어 건강한 심신을 지닌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열렸다.
저학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상황극을 통해 재미나게 그리고 진지하고 심각한 표정으로 모두가 감정이입이 된 상태로 관람하고 간접흡연의 폐해와 심각성 및 담배의 중독이 얼마나 무서운지 알려주는 시간이 됐다. 또 평생 금연 다짐을 약속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가족에게도 금연을 유도하는 내용도 포함해 유익한 교육이 됐다.
이에 앞서 금장초는 지난달 25일~29일까지 양성평등 진로교육주간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능력과 적성에 알맞은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했다.
학생활동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여러 분야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시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긍정적 자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은 3D 프린팅, 드론, 3D 증강현실, 특수분장, 쇼콜라티에 등 평소 학생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직업 세계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됐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