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 Wee센터는 지난 6일 중회의실에서 경주 지역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 및 노고를 치하하는 교육장 감사장을 수여 했다. <사진>
이번 교육장 감사장은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에서 3년 이상 열심히 활동한 자 중 지역 내 학교에서 연합회원들을 이끄는 각 학교의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장으로 역임한 회원 3명에게 주어졌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학교부적응 및 청소년 비행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발달 도모를 목적으로 지역 초·중·고등학생들에게 자아성장 및 성 관련 집단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1990년도에 창립됐으며 매년 집단상담 현장보고회와 성캠프, 집단상담 등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회원들의 전문성을 신장시키기 위해 정기적으로 보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동 Wee센터장은 “학생상담 자원봉사자의 자세에 대한 특강을 통해 지나친 경쟁위주의 교육이 아닌 인성교육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학생들의 마음을 보살피고 지지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해 줄 수 있는 분들이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다. 지역 학생들을 위한 상담활동에 최선을 다해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