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공모를 이달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경주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시정에 반영해 발전적 변화를 유도하고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안공모를 시행한다.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공모 주제는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활용 아이디어 △효율적인 경주 인구 늘리기 방안 △문화·관광 경쟁력 제고 방안 △생활 공감 아이디어 및 업무 정책 제안 등 시정 전반에 대한 생활공감 아이디어 및 업무혁신 분야로 자유로운 제안이 가능하다.
이번 공모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서 경주시에 관심을 가지는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경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시민참여→시민제안방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고,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해 국민제안→공모제안→2018년 경주시 상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제안 공모 선택 후 신청이 가능하다.
또 홈페이지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 받은 후 경주시청 정책기획관 규제개혁팀(054-779-6031)으로 우편 및 방문접수, FAX(054-760-7402) 접수 및 이메일 접수(jnzovy@korea.kr)도 가능하다.
4월 30일까지 접수된 제안은 업무담당부서의 검토와 정책기획단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를 기준으로 채택 여부를 결정한다.
우수 제안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최고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수여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결과는 6월 중 경주시청 홈페이지에 공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행정 혁신을 이끌어내는 기폭제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며 “더 나은 경주시를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