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경찰서 경주시자율방범연합회 임시총회가 지난 22일 선도동주민센터 2층에서 열렸다.이번 임시총회에서는 제12대 이종백 회장의 임기가 12월로 만료됨에 따라 제13대 신임 연합회장 및 회장단 감사를 선출했다.
자율방범연합회 대의원은 경주시 23개 읍·면·동 33개방범대 대장, 부대장, 총무 및 연합회 임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총회에서는 신임 연합회장으로는 단일후보로 출마한 정정욱(외동자율방범대 소속, 현 방범연합회 상임부회장) 씨를 재적대의원 만장일치의 찬성으로 가결했다.
그리고 상임부회장에는 배성진(동천자율방범대 소속, 현 연합회 내무부회장), 내무부회장 박현하( 현 옥산방범대장) 외무부회장 박창환(성건자율방범대 소속, 현 연합회 이사) 여성부회장 박영혜(옥산여성자율방범대 소속, 현 연합회 여성이사)씨를 선출하였고 감사에는 윤철민(선도동 자율방범대 소속, 현 연합회 외무부회장), 이승협(현 양북방범대장)씨가 각각 선출됐다.
신임 정정욱 연합회장은 "지금의 경찰인력만으로는 민생치안을 지켜나가는데 인원부족 등 많은 어려움이 있는 만큼, 우리 자율방범대가 방범순찰을 강화해 안전한 경주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에는 경주경찰서 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를 경주자율방범연합회로 명칭변경을 했으며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정지운, 정순식, 김태섭 역대 회장들이 참석했다. 한편 연합회장 이·취임식은 12월 중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