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MICE 산업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인 경주MICE얼라이언스(Alliance)가 지난달 30일 공식 출범했다.
경주시와 (재)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사장 임상규)는 이날 하이코에서 최양식 시장, 경주시의회 서호대 부의장, 경주상공회의소 김은호 회장을 비롯해 시 관계자, 경북도 관계자, 경주MICE얼라이언스 회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경주MICE얼라이언스는 MICE 주최자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행사유치, 개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자체, 회의시설, 숙박시설, 관련 서비스 업체 등으로 구성된 경주MICE마케팅 협력체계다.
MICE 정책지원, MICE 유치-시설, MICE 유치-운영, 유니크베뉴, MICE 서비스 등 총 5개 분과로 구성됐다.
경주 MICE산업의 지속적인 발전방향 모색 및 협업을 통한 시너지창출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경주MICE얼라이언스는 앞으로 MICE 유치·개최를 위한 컨설팅, MICE 유치·개최 주관 기관 지원, 로드쇼 및 주요 마이스 박람회 공동 참가 및 해외 공동광고, 공동 관광상품 개발, MICE 참가자에 대한 원스톱 정보제공, 참가자들의 소비촉진 강화 방안 모색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출범식에는 경주대와 동국대 경주캠퍼스 학생들로 이뤄진 ‘경주 대학생 MICE 서포터즈’도 활동을 개시하는 선서식을 가졌으며 경주의 MICE를 홍보하고 MICE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