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우수 기업을 알리고 지역인재를 활용함으로 지방 경쟁력을 높이는 지역 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2008 경주일자리 채용 박람회’가 오는 23일 오전 10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경주시, 경상북도, 대구지방노동청 포항지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지역 6개 민·관·언(경주시직업전문학교협의회, 경주신문사, 경주취업지원센터, 경주시주민생활지원서비스민관협의체, (주)코잡, 경북지역대학졸업준비위원연합회) 단체가 협약하여 공동으로 주관한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는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에 부흥 하고자 구인·구직 정보를 사전에 예고함으로써 효율적인 구인·구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온라인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주최측은 “당일 채용 행사를 통해 일자리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지 못한 경우가 있어 이를 보완 하고자 지난 7일부터 28일까지 ‘온라인박람회’를 통해 더 많은 구인·구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경주지역 일자리 종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근본적인 해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따라서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우수인재 및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로 자리 매김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본 행사인 구인·구직활동으로는 행사장 내 100개의 부스와 250여개 업체를 운영해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채용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