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업무수행과
조직의 인적 역량 극대화
시정연구 동아리 발족
경주시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업무수행과 조직의 인적 역량 극대화로 앞서가는 시정 추진을 위해 20일 오후 2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정연구 동아리 발족 및 과제추진 워크숍을 가졌다.
공무원 스스로가 시정 발전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구체적인 시정추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열린 이날 시정연구 동아리 발족식에는 동아리 9개팀 회원과 과장으로 구성된 리더자 및 국장으로 구성된 후원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족식은 경과보고 및 동아리 소개, 백상승 시장의 훈시, 김범주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컨설턴트로부터 ‘엑션 러닝기법’ ‘문제해결 능력향샹 중점 컨설팅’ 등 과제추진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에 참가하는 시정연구 동아리는 시민 생활민원 불편 해소를 연구하는 ‘행복 시민 만들기’, 경주관광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는 ‘경주 벼리’, 정보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 창출을 위한 ‘U-FO’, 친환경 기능성 농업기술개발 보급을 위한 ‘농업 기술보급 활성화 연구회’가 결성됐다.
또 시정홍보 방안을 연구하는 ‘시정홍보 연구 동아리’, 관광 활성화 수익방안을 연구하는 ‘FGD Club’,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C&I’, 건축물 미관향상방안을 연구하는 ‘어울림’ 등 총 9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한편 이번에 발족한 시정연구 동아리는 수시 또는 매월 1회씩 전체 모임을 갖고 연구 과제를 추진 내용을 연구·토의하며 오는 8월경 연구과제 발표회를 가져 우수 과제를 제안해 채택된 동아리에 대해서는 포상 등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