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걱정 하지마세요
중부동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중부동】중부동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김성훈, 서정숙) 회원들은 지난 24일 경주시 새마을회 주관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행사에서 김장김치 300포기를 담아 지역 4개 경로당과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구에 전달해 인정을 나눴다.
서정숙 회장은 “올해 배추 값이 많이 오른 데다 혼자 사는 독거노인들은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지 못해 이웃에 살면서도 안타까워했었는데 이번 행사로 마음의 짐을 덜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방학 맞은 학생들 인성교육
【현곡면】현곡면 유도회는 겨울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지 않고 전통적인 예절과 인성, 한문을 배울 수 있는‘청소년인성교육현장교실’을 실시하고 있다.
성균관 유도회 현곡지회에서 직접 제작한 교재‘사자소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무료로 개설된 동계 인성교실은 오는 24일까지 4주간 현곡면사무소 2층에서 매주 월, 화, 목, 금 오전 10시~12시까지 운영된다.
사랑의 쌀 모아 이웃에게
【월성동】월성동 26통(통장 김병태) 주민들이 지난 27일 사랑의 쌀 160Kg을 모아 지역의 소년소녀 가장 및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했으며 포항문화방송국에 현금 17만5천원을 기탁하는 등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선조님들의 지혜를 배워요
【황오동】황오동 유도회(회장 최남식)는 지난 26일 황오동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과 초등학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계 인성교육 현장교실을 열었다.
충, 효, 예 및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사자소학을 배우는 이 교육은 오는 24일까지 한달 동안 실시된다.
21개 경로당에 김장김치 전달
【황성동】황성동 주민센터(동장 김덕윤)는 지난 27일 지역 경로당 21개소를 방문해 쌀과 김치, 라면, 담요 등 300만원 상당의 위문품과 황성동새마을회가 마련한 김장김치 1통씩을 전달했다.
소년소녀가장에게 라면 전달
【선도동】광명동 소재 대한천리교 대정교회는 지난 24일 선도동 거주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등 40가구에 라면 40박스(80만원상당)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