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20주년 및 20년지 발간기념행사
경주시 행정동우회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 조길조)는 지난 22일 오후 2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백상승 시장, 이삼용 시의회 부의장, 동우회 회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조길조 회장은 발간사를 통해 “잊혀져버린 동우회의 활동 상황과 갖가지 기억들을 모아 둠으로써 후배 회원들에게 동우회가 걸어온 발자취를 남기는 뜻 깊은 일이라고 생각하여 20년 사지를 발간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말했다.
조 회장은 “거의 모든 회원이 30년 이상 같은 직장에서 동료, 선후배, 상하간 긴 세월을 얼굴을 마주보며 함께 근무한 어느 누구보다 끈끈한 인정으로 퇴직한 후에도 동우회란 이름으로 다시 모였다”며 “우리 동우회원은 지난날 현직에서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시의 획기적인 발전과 시민복지를 위한 사업에 적극참여하고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이날 기념행사에서 경주시청 공무원 중 가족이나 본인이 중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모, 유모 직원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지난 1985년 12월 21일 경주시부 출범을 위해 퇴직공무원 간담회에서 29명의 발기로 경주시 퇴직공무원 상조회를 구성, 1986년 창립총회를 갖고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 임운식)로 발기했다.
그리고 경주군부는 1984년 2월 24일 월성군 행정동우회를 창립하고 활동을 해오다 1995년 시군통합에 따라 두 단체가 하나로 합쳐져 경주시 행정동우회로 활동을 해왔다.
퇴직공무원들로 구성된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그동안 방폐장 경주유치활동, 남산가꾸기와 자연보호, 산불예방운동 등에 경륜을 바탕으로 앞장서 왔으며 불우이웃돕기, 시정홍보 협조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