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공원 사랑의 기념식수장 개장
출생, 돌, 결혼, 입사, 회갑, 기타 기념일에 나무를 심어요
경주시는 황성공원을 아끼고 사랑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헤아려 식목의 계절에 즈음하여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나무를 심고 싶은 욕구를 충족시켜주고자 시민들이 각종 기념일에 나무를 심을 수 있는 황성공원 사랑의 기념식수장을 개장 운영키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황성공원 내 구 진입로 및 정문앞 광장 북쪽 등 3개 구역 1,431㎡에 기념식수장을 개장하고 여기에 나무심기를 원하는 시민은 황성공원운영과(☎ 054-779-6711)로 사전에 연락을 하거나 현장을 방문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시민들이 심은 나무에는 표찰을 부착한 뒤 사후 관리를 해주며 식수자 본인 동의 없이는 이식, 제거를 금지할 예정이다. 기념식수장에 나무를 심을 수 있는 시기는 3월과 4월, 10월과 11월로 나무의 활착율이 높은 시기를 택하였으며 식수 당일에는 나무를 심을 수 있는 도구(삽, 곡갱이등)와 물 등의 모든 편의를 제공한다.
수종은 재래종 소나무 등으로 하고 수고는 2.0m에서 3m이하이며, 황성공원은 문화유적 답사에서 지친 여행자들의 발을 편안하게 해주는 쉼터의 구실을 하기 때문에 황성공원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 경주시는 시민들이 개인, 가족, 단체 등의 단위로 나무를 심고 가꾸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함과 시민과 함께하는 황성공원 가꾸기 사업을 추구해나가고자 기념식수장을 개장 했다.
한편 황성공원운영과 직원들은 솔선 수범하여 지난 11일 2그루의 나무를 식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