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비전 힘찬 도전
문화중·고등학교 개교 60주년 기념행사 이어져
올해로 개교 60주년을 맞이하는 문화중·고등학교(법인이사장 김형섭, 중 교장 김은도, 고 교장 허상수)는 이를 경축하고 미래의 번영을 다짐하면서 다채로운 행사를 벌였다.
지난 10월4일 오후7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신바람 건강’으로 유명한 황수관 박사를 초청해 ‘웰빙 시대의 자녀 건강’이라는 주제로 시민 초청 강연회를 열었고 8일 오후1시에 제9회 문화고교장배 경주시 중학교교직원 초청 테니스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13일 오전10시 문화중·고 실내체육관에서는 종합 전시회 개장식을 열어 문화중·고등학생들의 시화, 미술, 서예, 공예 작품을 비롯하여 교직원, 학부모, 동문, 외부 인사들의 작품 등 총 600여 점이 전시됐다. 14일 오전10시 문화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김형섭 문화학원 이사장과 백상승 시장 등을 비롯한 교육계, 교계, 지역사회 인사들과 학부모, 학생,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60주년 기념식과 ‘비전 선포식’을 거행했다.
한편, 개교기념일인 15일 오전9시 교문 앞에서는 동창회 주관으로 개교 60주년 기념석 제막식이 있었으며, 곧 이어서 10시부터는 황성공원에 있는 경주실내체육관에서 ‘한마음 체육대회’의 개회식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28일 오후7시 대강당에서는 문화고등학교 출신인 송재용씨가 음악감독을 맡고 있으며 국내 최정상급 연주자로 구성된 ‘서울솔로이스츠앙상블 초청 연주회를 열었다.
‘60년을 지나 100년을 바라보며’라는 표어 아래 진행된 일련의 행사들을 통해 10월을 뜻 깊게 마무리한 이 학교의 발전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