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문화원은 작년부터 개발, 시행하고 있는 ‘추억의 경주 신혼여행’ 프로그램이 2차례 시범관광을 성황리에 마침에 따라 올해 첫 사업으로 4월 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일정으로 실시하게로 했다.
NULL
콩에는 몸에 좋은 성분이 매우 많기는 하나 특정 성분은 이미 여성 암을 가지고 있는 경우 여성 암을 분열 촉진한다는 보고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NULL
NULL
126. 疑人莫用 用人勿疑 (의인막용 용인물의) 의심스러운 사람은 쓰지 말고 사람을 썼으면 의심하지 말라.
우리는 본래 한 집안, 한 식구였습니다. 그런 모습으로 사는 것이 우리 공동체의 원리였습니다. 지금 우리는 많은 것을 잃어버리고 사는데 그 중에 안타까운 것은 서로가 남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내게 이익이 되지 않는다면 금방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 아침 창가에 비치는 햇살은 내일도 나의 맘을 화사하게 만들어 줄까? 하루가 멀다 하고 바쁘게 살아온 오늘, 나의 열정과 투지로 근무한 나의 직장에서 이제 쉴만하고, 나만의 여유가 보이는 시점인데 이제 그만 일을 하라고 하니 어쩌면 좋을까? 막막하고 이용만 당한 것 같은 생각에 분하고, 치를 떨어보아도 밀려오는 현실에 나 자신의 초라함을 느끼고, 또 느낀다. 아직 나의 가족과 나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는데 이럴 줄 알았으면 퇴직 후 나의 일을 준비 해 놓았으면 하는 후회감이 물 밀듯이 밀려 온다
지난 26일 강남구 신사동 강남웨딩문화원에서는 재경경주향우회 정기총회 및 신년교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총회장에는 각 향우회 회장단과 임원 그리고 백상승 경주시장 시의회의장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휘일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 되었습니다..
NULL
경주신문이 지난해에 이어 2007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신문사에 선정됐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기금 지원을 신청한 전국 103개 신문사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후 직접 신청 신문사를 방문해 심사자료의 실질적인 운영 여부 평가하는 등 최종 심사를 거쳐 경주신문, 성주신문 등 주간지 38개사와 매일신문, 영남일보 등 일간지 21개사가 선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
NULL
NULL
찬란한 신라천년의 역사도시 위에 자리 잡은 경주의 현 도심은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를 기대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실망을 준지 오래다. 우리나라 여느 도심과 다름없는 거리와 건물, 그리고 간판들. 현재 경주의 도심에선 고도 경주의 정체성을 찾기 어렵다.
2월 3일 오후 2시 30분, 동리.목월문학관 영상실에서 \\\'동리.목월 문예창작대학\\\' 개강식이 열렸다. 최상문시인의 사회와 장윤익회장의 내빈소개 및 인삿말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수강생 68명을 포함한 내외귀빈 200여명이 참석해 닻을 올리고 출항하는
지난 29일 경주 아리원에서 황성동 체육회 창립 및 회장단 취임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정치 리더십의 핵심은 흔히 ‘말’과 ‘일’로 풀이된다. 국민을 감동시키는 말을 통해 국력을 한데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일을 해나가는 게 리더십의 요체라는 의미에서다. 미국인은 라디오와 TV가 없던 시대 명연설로 남북전쟁의 후유증을 치유한 링컨, 라디오의 노변담화를 통해 대공황과 전쟁의 위기를 넘긴 루스벨트
지난 2002년 6월. 대선을 6개월여 앞두고 노무현 당시 대통령 후보 진영에 비상이 걸렸다. 기세 등등하던 지지율이 급락하기 시작, 10% 중후반까지 곤두박질쳤고 여권 내에서는 후보 교체론이 급부상했다. 이른바 ‘정몽준 대안론’이었다. 노 후보의 주변 인물들도 조금씩 떠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때 흔들리는
카타르에 천연가스와 원유의 안정적인 공급 당부 노무현 대통령은 1일 우리나라를 방문중인 하마드 카타르 제1 부총리를 접견한 자리에서 카타르가 계속해서 원유와 천연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 대통령은 또 카타르의 인프라와
지난 1월 23일과 1월 30일 베지밀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박상선씨께서 두 번에 걸쳐 800여개(30만원상당)의 베지밀을 후원해 주셨습니다. 후원받은 베지밀은 무료급식소인 『이웃집』에 전달되어 급식소를 찾는 독거노인들에게 소중한 선물로 전해지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