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검 경주지청(지청장 이부영) 범죄예방위원협의회(회장 김원표, 이하범방)는 지난 18일 이부영 지청장과 지청간부, 김원표 회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능동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실천하는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주시 청년연합회가 지난 19일 회장단 이·취임식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방공무원 퇴직자 모임인 경주시 행정동우회는 지난 22일 목화예식장에서 회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7년도 정기총회’를 갖고 만장일치로 현 조길조 회장을 연임시켰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23일 오후 2시30분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1대 경주경찰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세계일보(이동한 사장)는 오는 2월 1일 오전 11시30분 창간 18주년을 맞이하여 서초구 반포동 소재
경주경찰서(서장 하상구)에서는 지난 26일 오전10시 07년도 정기승진시험 합격자 8명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경친회(경주친목회, 회장 손봉식)는 지난 22일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박귀룡)를 방문해 저소득 장애인 다 섯 가구에 겨우살이용 기름과 라면을 전달했다.
경주발전과 사랑을 위한 건전한 비판과 봉사로 사회 참여, 21세기 미래지향적 대안제시로 지역사회와 경주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설립목적으로 출범한 (사)경주사랑 실천연합회가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회장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한국문인협회 부이사장 당선
경상북도는 올해 지역중소기업의 창업과 시설투자를 위해 600억원을 융자 지원한다고 밝혔다. 도는 국내경기침체와 고유가 지속 등 자금난을 겪고 있는 지역중소기업체에 장기저리의 자금을 융자 지원함으로써 지역경기 부양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내다봤다.
재경산내향우회(회장 김광수)는 지난 24일 광진구 구의동 소재 ‘외백’ 연회장에서 손상욱 총무의 사회로 2007년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남 상무는 경주 불국사 출신으로 현재 재경경주향우회 이사 및 경호회(경주출신 고려대·대학원 출신 모임) 총무를 맡고 있다.
경북도는 지난해 12월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약 37일간 주민등록 말소자에 대한 일제 재등록기간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난 12일 현재까지 주민등록 말소자 687명을 재등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언제부턴가 낯설음은 줄어들고 거리를 걸어가면 누군가 반갑게 어깨를 툭 칠 것만같은 부산. 고향을 어머니인 듯 안고 살아가는 경주 사람들이 있어 정겨운 곳이다.
올해 새 학기부터 천재지변, 주 5일제 실시, 연구·자율학교 운영의 연간수업일수 감축 등의 승인권한이 학교장에게 이양된다.
태성은 한수원(주) 월성원자력본부장은 지난 19일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내 미술관 강당에서 ‘신라문화연수’에 참가중인 유·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80명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원자력산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방송위원회(위원장 조창현)는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무소속 독립기구인 방송위의 위상을 언급한 것에 대해 입장을 정리해 발표하기로 했다. 방송위는 29일 오전 방송위원 9명 모두 참석하는 긴급 전체회의를 열고 노 대통령이 25일 신년기자회견에서 \\\'정통성의 뿌리가 불투명한 기관\\\'이라고 방송위를 비판한 것에 대한 의견을 발표키로 결정했다. 방송위는 오후 2시에 방송위
[동아닷컴] 한국 가톨릭계의 원로인 정의채(81.서강대 석좌교수) 몬시뇰(고위 성직자)이 29일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 스타일은 악(惡)지식에 근거한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정 몬시뇰은 이날 평화방송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장성민입니다’에 출연해 최근 대통령 신년 연설 내용과 관련해 “국민들과 전혀 다른 느낌과 사고와 행동을 하는 노 대통령은 더 이상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니라고 느꼈다”며 “어쩌면 저렇게 모든 잘못은 다 남의 탓이고 자기는 다 잘한 것뿐일까 놀라웠다
\'병영문화 개선사업\' 보고 받고 내무반도 돌아봐 [프레시안 윤태곤/기자] 노무현 대통령이 군부대를 방문해 전시장비를 순시하고 군 내무반을 돌아봤다. 지난 2005년 6월 포항 지역 군부대를 방문한 지 1년 7개월 여 만에 전방 군부대를 방문한 노 대통령은 군 병영문화 개선 상황과 의무(醫務) 발전 개선에 관한 보고를 받았다. 노 대통령은 29일 오전 경기도 포천지역 승진부대를 방문, 김장수 국방부 장관 등으로부터 \'선진 병영문화개선\'보고를 받고 이어 맹호부대를 방문해 생활관을 순시하고 장병들과 오찬을 함께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김 장관과 김관진 합참의장, 박흥렬
김흥주(58ㆍ구속기소) 삼주산업(옛 그레이스백화점) 회장의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은 김씨에게 억대의 사무실 임대료를 대납케 하고 인사청탁을 받은 혐의(뇌물수수)로 한광옥(65) 전 청와대 비서실장을 29일 오후 불구속 기소할 방침이다. 검찰은 “김 씨의 로비 의혹과 관련해 한 씨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