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경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지난 21일 경주소방서(서장 최원석)를 방문해 2007년도 주요업무 및 당면 현안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지역의 안전을 지켜온 소방공무원 및 의용(여성)소방대원들을 격려했다.
대구지방검찰청 경주지청(지청장 황보 중)과 범죄예방위원회(회장 김원표)에서는 지난 22일 5일장이 열리는 중앙시장 네거리에서 김원표 회장과 김지완 전담검사, 범방위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비행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신학기 맞이 청소년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경찰서 안강지구대에 근무하고 있는 이현동 경사(43세)는 웬만한 강력계 형사보다 범인을 더 많이 검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수정이엔씨(대표 배준현)는 지난 16일 서울 은평구 응암1동 소재 신축사옥으로 이전해 발전기원제를 가졌다. 이날 임직원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다.
숭덕전을 비롯한 숭혜전 및 숭신전 3대 춘계 향사가 지난 21일 유림 및 후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제히 봉행됐다.
대구KYC(대표 이홍우·조광지)는 제4기 평화길라잡이를 모집한다. 평화길라잡이는 20세기 인류의
최학철 시의회의장은 지난 22일 월례회 개최지인 성주군청 대회의실에서 도내 23개 시·군의회 의장들이 참석하는 의장협의회에 참석한다
삼거리 향우회(회장 김형락)는 지난 18일 회원 및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백암온천에서 향우회 행사를 가졌다.
신중목 한국관광협회중앙회 회장이 필리핀 정부의 초청으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국회 문화관광 관련 국회의원과 지역 및 업종별 협회장, 업종별 위원장 등과 함께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했다.
오늘날 국제 무역에서 무역의 원활화를 위한 통관절차의 간소화 및 표준화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도 강조되고 있다. 경제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소들 중에서도 물류의 원활화로 인한 물류비용의 절감정도가 통상환경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며, 물류비용의
경주시 북군마을 입구에 위치한 ‘맛기찬낙지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이정숙(51)는 지난 19일 관내 어려운 노인 60여명에게 중식을 제공했다.
불국동 구정교회(목사 김인대)는 지난 19일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불우이웃에게 전해 달라며 쌀 36포대(20kg들이. 시가 150만원 상당)를 불국동사무소에 기탁했다.
지난 97년 IMF 이후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전국 지방자치단체마다 지방세 체납액이 눈덩이처럼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경주시가 지난해 발로 뛰는 세무행정 구현으로 지방세 체납액을 크게 감소시킴으로써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북도는 2007.1.1기준 개별단독주택 약 46만호에 대하여 가격 산정 및 전문감정 평가사의 검증을 거쳤으며 2007년 개별주택가격(안)에 대한 열람 및 의견청취를 지난 14일부터 4월 3일까지 실시하기로 했다.
어릴 적 고향집 앞, 큰 백양나무 꼭대기에 가슴이 하얀 산까치가 지은 까치집이 요즘 들어 불현듯 생각이 난다. 아침밥 지을 때 나와 함께 어머니가 주는 밥 얻어먹으며 마당을 뛰놀다 가던 새, 내 고향집처럼 텅 비워두고
발전소 주변지역의 인재를 양성하고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월성원자력에서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는 육영사업은 인근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초·중·고 11개교와 지역 주민자녀들을
위덕대학교(총장 한재숙)는 지난 12일 뛰어난 잠재적 능력을 지닌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전인적인 영재를 배출하고자 부설 영재교육원을 개원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 추진상황보고회가 지난 19일 경북도청 제1강당에서 개최됐다. 최영조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 조직위원회 사무처장 주재로 열린 추진상황보고회는 행사계획에 대한 브리핑에 이어, 시설·운영·수익사업·홍보 등 분야별 준비상황과 추진계획 등을 발표하고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21세기 경주한우 농업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한우사육 선도자를 양성할 경주농업대학 한우과정 입학식이 지난 22일 오후 2시 입학생 67명과 내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2007 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경상북도, 경주시, 지역업체, 민간단체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외국인 ‘달빛기행 경주투어’라는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사업에 효과를 얻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