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도정의 역점시책인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고 교육기관의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고용과 취업알선에 기여한 지역 기업과 대학을 발굴·시상하는‘제2회 경상북도 고용대상’ 수상후보자를 지난 27일부터 4월10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경주시는 행락철을 맞아 사업용자동차(택시)의 불법운행 행위에 대해 오는 5월 31일까지 2개월간 특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가 사적지 주변을 정비해 역사문화 환경을 회복하고 주변 문화관광지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벨트를 구축하기 위해 보문리 사지(普門里 寺址) 및 금척리 고분군(金尺里 古墳群) 정비계획을 위한 연구 용역에 들어갔다.
경주시보건소는 취약계층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해 오던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올해부터 확대해 시행하기로 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종규)는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선전벽보 훼손행위에 대해 선거부정감시단의 순회 감시 활동을 강화하고, 신고자에게는 최고 200만원의 포상금을 지급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엄종규)는 4월 9일 실시하는 제18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투표참여자 우대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투표참여자 우대제도는 선거인의 투표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경주시 공무원에 의해 시 세외수입 38억원을 되찾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이같은 사실은 경주시 해양수산과 공유수면관리업무를 담당하는 서대정(35·지방해양수산서기보)씨가 평소 해박한 업무연찬으로 한수원 신월성 1·2호기 건설과정 중 공유수면 점·사용료를 부과하는 과정에서 밝혀 부과한 것이다.
고품질 쌀 생산·유통 및 경영개선대책의 확산을 통해 관련기관·단체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원활한 대책 추진으로 쌀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2008 쌀 생산 유통 및 경영개선 연찬회’가 2~3일까지 이틀간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열렸다.
경주시보건소는 장기적인 출산율 저하에 따른 인구감소 및 고령화 사회에 대비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출산장려시책의 일환으로 실시한 출산장려금지원 조례를 일부 개정해 대상 범위를 확대 실시한다.
백상승 시장은 지난 2일 정부과천청사 내 농림수산식품부와 지식경제부를 방문, 경주시의 숙원사업인 농수산관련 사업과 방폐장 유치지역과 관련한 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요청했다.
경주시가 천군동에 운영 중인 경주시 광역쓰레기매립장에 재활용쓰레기까지 매립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국회의원을 뽑는 선거일이 며칠 남지 않았다. 유권자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
전국에서 가장 수령이 좋고 우수한 벚꽃을 자랑하는 천년고도 경주에 따스한 봄 햇살을 머금은 벚꽃이 이번 주말부터 가지마다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하면서 다음주말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경주시민들에게 전달될 선거공보를 정리하는 손길이 바쁘다. 선거공보를 믿고 후보자를 선택하는 선거풍토가
경주가 제18대 총선을 목전에 두고 돈 선거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친박연대 김일윤 후보측 선거운동원이 돈을 주다 경찰에 적발 됐다. 김 후보 측은 돈을 살포한 사람은 한나라당 당원이며 언론에 보도된 동영상을 볼 때
경상북도는 65~70세노인(1938.1.1~1943.9.30 生) 약 8만3천명에게 기초노령연금을 확대·지급하기 위한 신청·접수를 오는 15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올해 관광객 대거 유치를 위한 전략으로 월별 테마상품 ‘경북! 이달의 가볼만한 곳’시리즈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경북도는 도정의 역점시책인 일자리창출 분위기를 확산하고 교육기관의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고용과 취업알선에 기여한 지역 기업과 대학을 발굴·시상하는‘제2회 경상북도 고용대상’ 수상후보자를 27일부터 4월10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경북도는 자체개발해 세계적인 특허를 갖고 있는 송이균 접종 묘목인 ‘신나리 일품 송이소나무’를 도내 송이생산 농가에 보급하기로 했다. 우선 내년부터 매년 3만본을 공급하고 2012년부터는 연간 30만본을 보급해산촌 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것이다.
참외, 수박 등 박과작물에 큰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병을 영농현장에서 직접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됐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이 보급하고 있는 이 기술은 농촌진흥청 원예연구소와 공동 개발한